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2.21 14:52

핑크주사, 근본적 피부 처짐ㆍ주름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주름 없이 탄력 넘치는 피부는 동안의 아름다움을 위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러한 동안 외모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노력을 마다하지 않는 가운데 주름 개선과 피부재생, 피부보습 등 안티에이징을 위한 미용 시술이 각광 받고 있다. 

▲ 청담탐의원 권혜석 대표원장

일반적으로 화장품이나 마사지, 피부관리 등과 같은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피부의 노화 현상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려운데 노화에 따라 나타나는 대표적인 피부변화인 피부 처짐과 주름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일명 핑크주사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핑크주사는 히알루론산과 54가지로 구성된 복합성분들의 조합 비율로 탄생된 시술로 피부 속 진피 층에 피부가 필요로 하는 원소를 직접 전달하여 피부 스스로 건강하게 어려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피부노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해, 콜라겐 생성을 통해 신생 혈관을 만들어 피부 세포에 둘러쌓고 있는 ECM(피부세포장벽)을 강화함으로써 손상 된 피부를 스스로 회복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주는 특징이 있다.

봄철 미세먼지, 황사 등이나 강한 햇살의 여름, 일교차가 큰 가을, 건조함이 심한 겨울철에 자주 일어나는 환절기 피부 변화와 색소침착, 주름 및 떨어진 탄력, 푸석해진 피부 상태 등에 활력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되돌릴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라고 볼 수 있다. 

강남 청담탐의원 권혜석 대표원장은 “핑크주사는 겉으로만 드러나 있는 피부 문제만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간단한 시술로 전체적인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려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이와 비슷한 시술을 하는 병원이 다양한 만큼, 시술자의 전문성이 뒷받침 되지 못한다면 통증이나 부작용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