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2.11 15:52

‘남자눈썹 메이크업’, 남자반영구화장으로 개선 도움

▲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뜻하는 ‘그루밍족’이 최근 들어 크게 늘고 있다. 업계에서도 증가하는 남성 고객들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다양한 남성전용 브랜드와 제품을 쏟아내며 댄디가이들의 화려한 변신을 응원하는 모습이다. 

이처럼 자신을 꾸밀 줄 아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반영구화장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다. 

남자반영구화장은 문신과는 달리 2~5년간만 지속되는 시술로, 이후에는 취향과 트렌드에 맞춰 재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천연 성분의 다양한 컬러를 이용해 개개인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남자눈썹 반영구화장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싶다면 반영구메이크업 기술 중 페더링, 엠보, 콤보 기법 등 다양한 기법을 적용,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기법을 선택할 수 있는 피부과를 찾는 것이 좋다. 특히, 콤보기법은 여러 기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그라데이션으로 바탕을 채운 뒤 엠보기법으로 결을 채우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인상 변화를 원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이와 함께 남자눈썹의 특성상 여자눈썹과 달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리터치과정을 통해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반영구화장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여성의 경우 다양한 눈썹라인의 조정으로 여성스러움을 살리는 것이 핵심인 반면 남성의 경우 기존 눈썹의 틀을 크게 파괴하지 않으며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리는 자연스러운 라인을 선호하는 편”이라며 “한 번 시술 하면 2~5년간 유지되기 때문에 남성눈썹반영구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남성 얼굴의 비율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