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9.01.14 16:55

안면 홍조 레이저로 개선 도움

▲ 대구 로제피부과 중앙점 김은진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철만 되면 유독 붉어지는 홍당무같은 내얼굴,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

얼굴이 붉어지는 현상에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며, 일시적인 혈관 확장으로 발생한다. 상황에 따라 정상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붉어지는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있을 정도로 심하게 화끈거리는 경우에는 안면 홍조를 의심해 볼 수 있다. 

홍조를 유발시키는 요인으로는 자외선, 알코올, 뜨겁거나 매운 음식, 급작스러운 온도 변화, 사우나, 폐경과 같은 호르몬 변화, 약물 등이 있으며 장기간 원인 요인에 노출될 경우 증상의 악화를 가져온다. 여러 요인으로 인해 모세 혈관 확장이 반복 및 지속되면서 홍조는 점점 심해진다. 

건조 피부, 지루성 피부염, 염증성 여드름, 주사 등과 같은 다양한 피부 질환과 감별이 필요하며 홍조로 진단되었을 경우에는 늘어난 혈관을 줄여주는 치료가 필요하다. 안면 홍조, 실핏줄은 브이빔 플래티넘 레이저로 치료 가능하다. 브이빔 플래티넘 레이저 시술은 확장되어 노출된 혈관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므로 다른 조직의 손상은 거의 없고 시술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대구 로제피부과 중앙점 김은진 원장은 “홍조가 잘 발생하는 피부는 약하고 예민한 경향이 있다. 따라서 평소 유발인자를 잘 숙지하여 증상 재발 방지에 힘쓰는 것이 우선이며, 일상 생활에 불편함이 있을 정도도 붉음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정확한 상태 확인 후 치료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