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3.06.10 18:11

녹십자, 저소득층 아동에 독감백신 무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녹십자(대표 조순태)가 저소득층 아동에게 무상으로 독감백신을 제공한다.

녹십자는 10일 보건복지부(장관 진영),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회장 정해익)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의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대회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조순태 녹십자 사장,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 정해익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녹십자는 드림스타트 지원 아동이 접종할 계절독감 백신 25,000도즈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는 전국 병의원과 연계하여 무료로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육진흥원(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은 이번 협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군구별 예방접종 수요 파악 및 관련 정보의 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녹십자 조순태 사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기초 예방접종 조차 받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백신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저소득층 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 보육, 복지를 통합한 전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주도의 선진 아동복지사업이다.

2009년 독감백신 국산화와 함께 우리나라의 독감백신 자주권을 확립한 녹십자는 지난 2010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에게 무상으로 계절독감 백신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