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11.19 19:00

쁘띠성형, 풍부한 시술 경험 갖춘 의료진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매년 이맘때면 연말 모임을 앞두고 피부과의 보톡스나 필러 등의 쁘띠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진다. 덥고 습한 여름보다 시술에 대한 부담이 덜한면도 있다. 

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눔’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얼굴의 주름진 부분을 이완시키고, 새로 주름이 잡히는 것을 억제하는 비수술적인 시술이다. 이마, 미간, 눈가 등의 주름을 개선시키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콧볼 등의 근육을 축소시켜 전반적인 라인을 교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명동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

시술 후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최소 1~2주 가량 소요되는데, 이는 보톡스 시술 부위에 근육을 움직이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시키고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점차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보톡스효과는 보통 5~6개월 정도 지속되며, 지속기간 중에는 주름의 발생이 감소하기 때문에 반복해서 시술 받을 경우 유지기간이 점점 길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보톡스 시술은 개인에 따라 시술기간이나 용량이 다르게 권장될 수 있어서 시술을 결정했다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필러는 한 번의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 유지기간도 최소 1년에서 5년으로 길어 바쁜 직장인이나 수술에 부담이 있는 이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피부와 유사한 액체상태인 필러제를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주사시술로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눈가, 미간, 이마, 팔자 등 주름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면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콧대, 입술, 애교살, 턱 끝 등에 시술할 경우 라인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주사 시술의 경우 간단한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피부타입이나 컨디션에 따라 멍과 부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면서 “심할 경우 염증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반드시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찾아 상담 후 시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