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11.16 16:48

헤어라인 교정, 이미지 개선에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에는 취업을 앞둔 젊은 남성들이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긴 경기불황에 계속된 취업난으로 면접의 성공여부를 좌우하는 첫인상의 중요성이 강화되면서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책임감 있고 지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함이다.

헤어라인은 사람의 인상과 매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헤어라인에 따라 강한 인상이 선한 인상으로, 그리고 노안이 동안으로 바뀔 수도 있다. 특히 적은 모발로 고민하는 취업 준비생들은 넓은 이마나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단정하게 바로 잡으면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선천적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들뿐만 아니라 넓고 불규칙한 헤어라인으로 고민하는 20대 젊은 여성들도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병원을 찾는 추세다.

▲ 모에버헤어라인 김혁 원장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기존의 모발과 어울려 자연스럽게 보여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부위를 세밀하게 디자인하고 후두부에서 모낭을 채취해 옮겨 심는 과정을 거치는 헤어라인교정은 최대한의 시각적인 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디자인과 밀도조절이 아주 중요하다. 

때문에 이마와 모발의 경계선인 헤어라인은 눈에 띄기 쉬운 부분인 만큼 수술 한 티가 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헤어라인 경험이 많고 실력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므로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특히 최근에는 헤어라인교정 후 인위적인 디자인, 부적절한 모발 밀도, 들쑥날쑥한 모발방향으로 재수술 받는 사람이 많아져 특히나 사전에 충분한 전문의 상담이 필요하며, 상담 시에도 충분한 환자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집도의와 교감 후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에버헤어라인 김혁 원장은 “헤어라인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유는 주로 지나치게 인위적인 디자인, 모발의 밀도가 너무 낮거나 높음, 자라난 모발의 방향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등이다”라며 “헤어라인교정에 대한 불만으로 수술 전보다 수술 후에 더욱 괴로워하는 환자들이 상당수이며 재수술만큼은 불만이 재발되지 않도록 모발이식 임상경험이 풍부한 병원에서 받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