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11.13 14:34

보톡스 등 안티에이징 시술, '숙련의 찾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매년 이 시기가 되면 안티에이징 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진다. 환절기를 지나 완연한 겨울에 접어들면 피부에 수분감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습하고 더운 여름철에 비해 시술에 대한 부담도 적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보톡스’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로 잔주름을 개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톡스는 ‘사각턱’, ‘승모근’ 등 비대한 근육을 줄일 수 있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 의정부 메이드림의원 정재호 대표원장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신경차단 물질을 이용한 약물을 주 성분으로 미간이나 눈가, 이마 등 주름이 잘 생기는 부위의 표정 주름에 효과적이다. 주름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신경자극을 직접적으로 막기 때문에 주사부위의 근육만 마비시켜 근육 움직임에 의한 주름을 개선시킨다.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근육 보톡스도 함께 시술 받을 수 있다. 턱 뼈를 감싸는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이 부위에 보톡스를 주사해 근육의 두께와 부피를 줄일 수 있다. 

피부의 주름을 직접적으로 개선시키는 보톡스 시술 외에도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충이 필요할 경우 권장되는 시술은 물광주사다. 물광주사는 피부 진피 구성 성분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을 주 성분으로 하는데, 히알루론산은 1g당 수분 6ℓ를 보유할 수 있는 물질로 피부 진피층 내에 주입하게 되면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된다. 

의정부 메이드림의원 정재호 대표원장은 “보톡스나 물광주사 등을 이용한 안티에이징 시술은 짧은 시간 내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바쁜 직장인들이나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라며 “이러한 주사시술의 경우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러 번 지속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오랜 경력을 가진 숙련의를 찾는 것은 물론 정품정량의 제품을 사용하는 곳을 찾아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