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나나 기자
  • 스포츠
  • 입력 2018.11.12 06:29

양준혁 야구재단, 전국 중학교 야구대회 화성서 개최

양준혁 야구재단, 2018 화성시와 함께하는 양준혁 전국 중학교 야구대회 11일 화성서 개최

[스타데일리뉴스=김나나 기자]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이 첫 번째 중학교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화성 드림파크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32개팀, 1000여명 이상의 중학교 야구부가 참가할 예정이다.

▲ 사진 양준혁 야구재단 제공

6박 7일 동안 드림파크 내 주니어 A, B, C구장과 여성야구장 총 4개 구장에서 토너먼트로 대회가 진행되며 패자부활전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초청팀인 중국의 신도구중학교도 참가하여 배명중학교와의 개막전을 앞두고 있다.

대회를 주최, 주관하는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 이사장 양준혁은 “아마추어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초등학교 야구대회를 연 2회씩 진행해 왔는데, 그 아이들이 자라 중학생이 되었다. 중학생이 된 아이들의 실력이 어느 정도 향상되었는지, 또 초등야구뿐만 아니라 중학교, 고등학교의 엘리트 야구 발전과 한국 야구 발전을 위해 우선적으로 중학교 야구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대회의 취지를 밝혔다.

▲ 사진 양준혁 야구재단 제공

또한 “재단에서 처음 진행하는 전국 중학교 야구 대회인 만큼 많은 도움을 주신 화성시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도 최선을 다 하고 부상 없이 멋진 대회를 만들어 주길 바라며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대회 소감을 밝혔다.

이번 2018 화성시와 함께하는 양준혁 전국 중학교 야구대회는 화성시 체육회와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이 공동주최하며 주관에는 화성시야구소프트볼협회와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 그리고 화성시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11월 11일 11시 30분이며, 결승전은 MBC스포츠플러스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