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11.07 18:13

여드름흉터, 자극 없는 흉터 치료 도움 '이노젝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청소년, 성인 등 구분 없이 생기는 여드름은 발생 원인이 다양해 그만큼 쉽게 치료하기 힘들다. 하지만 여드름이 올라올 때 마다 면봉으로 직접 짜고 관리하는 정도로 끝내는 것이 대부분이다. 

최근에는 인터넷 블로그와 SNS를 통해 피부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쉽게 공유되고 있는데, 이중에는 잘못된 정보들도 많다. 여드름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자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을 선택했다가 오히려 염증이 생기고, 흉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가 여드름 케어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은피부과의원 김태은 원장

특히 잘못된 여드름 케어로 인해 색소 침착이나 패인 듯한 흉터가 생겨 고민하고 있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함몰된 부위를 채워야 하는데, 과거에는 흉터의 경계면을 깎고 피부를 자극해 재생을 촉진하는 레이저 시술을 많이 사용했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방법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치료 후 흉터나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는 등 시술에 대한 부담이 컸다.

이러한 기존 여드름 흉터 치료를 보완한 시술 중 이노젝터가 있다. 이노젝터는 강한 회오리 공기압을 진피층에 침투시켜 섬유아세포를 자극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한다. 이노젝터를 통한 흉터 치료 시 움푹 패인 흉터 부위에 새로운 콜라겐이 채워지면서 2개월 후부터 가시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이노젝터는 주사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특허 받은 노즐을 이용해 치료를 진행해 피부에 아주 미세한 구멍을 발생시켜 출혈이 거의 일어나지 않고, 다른 시술과 병행하여 치료가 가능해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청담동 은피부과의원 김태은 원장은 "이노젝터 흉터 치료는 탄력이 떨어진 여드름 흉터 치료에 적합한 치료로 시술 후 흉터 개선과 모공 축소, 탄력 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분별한 시술은 오히려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피부과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의 피부문제에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