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0.31 10:44

고정아 원장, 미국유제품수출협의회 주최 토크쇼 성황리에 마쳐

▲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좌). 박준우 셰프(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언젠가부터 우리의 식탁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 된 치즈. 미국산 치즈의 아시아 최대 시장인 한국에서 지난 26일 미국유제품수출협의회(USDEC)가 주최하는 ‘전문의와 함께하는 치즈 정보 토크쇼’가 진행됐다.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태릉선수촌 국가대표 선수 주치의 경력의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박준우 셰프가 참석하여 토크쇼 형태로 진행했으며 미국산 치즈의 역사와 다양한 치즈의 종류, 치즈 보관법과 건강하게 먹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일반적으로 치즈는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할 음식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지방 외에도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고 미네랄, 비타민 등 사람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 흡수되기 쉬운 형태로 풍부하게 들어있어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뼈 건강에도 좋고 카제인 성분이 함유되어 충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날 고정아 원장은 건강하게 치즈를 먹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간혹 다이어트를 할 때 무작정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3대 영양소가 고루 들어간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現 고정아클리닉 대표 고정아 원장은 다양한 학회와 강연뿐 아니라 MBC '생방송 오늘아침',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채널A '닥터 지바고'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건강에 대해서 조언하는 멘토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