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10.25 14:51

한국전 호텔제과제빵전공, 월드푸드콘테스트 서울시장상 등 수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10월 14일~15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대규모 요리대회 ‘2018 월드푸드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코리아푸드트렌드페어’ 명칭을 사용하던 대회가 올해는 ‘월드푸드콘테스트’로 명칭이 바뀌어 진행됐으며, 매년 1,500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회로 제과제빵·조리·식음료 분야로 전시 부분과 라이브 부분으로 나뉘어져 진행한다.

이와 같은 월드푸드콘테스트 제과제빵 전시부문에서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한국전) 호텔제과제빵전공 재학생들이 서울시장상/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을 받아 주목을 받았다.

서울시장상을 받은 학생은 한국전 호텔제과제빵전공 천강훈 학생(18학번)으로 올해 입학한 신입생이 많은 경쟁률을 제치고 수상 명단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천강훈 학생은 단체전과 초콜릿공예 부문에 출전하여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

한국전 호텔제과제빵전공 정재욱 학생(17학번) 제과제빵 전시 단체전에 출품하여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대형 초콜릿공예(금상 1명/은상 1명), 소형 초콜릿공예(금상 3명/은상 1명), 소형 설탕공예(금상 5명), 소형 슈가크래프트웨딩케익(금상 1명), 마카롱쿠키(금상 2명/은상 2명),  초콜릿봉봉(금상 2명/은상 1명/동상 1명), 비전 제빵 기능 5종(금상 2명/은상 2명/동상 1명), 양과디저트(금상 6명/은상 1명), 우리농산물과자(금상 1명/은상 1명), 우리농산물마지팬케이크(금상 4명/은상 2명/동상 2명), 우리농산물빵(금상 4명/은상 2명), 우리농산물플라워케이크(금상 9명), 유럽빵(금상 3명), 천연효모빵(금상 1명)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얻었다.

한국전 오병호 이사장은 “주말까지 반납하고 여름방학 때부터 꾸준히 대회준비를 해온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얻어서 기쁘다. 앞으로 진로에 대해 긍정적인 효과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는 외식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2년제 전문학사 과정으로 호텔제과제빵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전은 현재 2019-1학기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수능 내신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무료 진로상담 및 진로체험학습 신청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