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9.07 10:43

보톡스 시술, 숙련된 의료진ㆍ정품 시술 받아야 안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흔히 보톡스 시술이라고 하면 주름을 완화시키거나 사각턱을 축소시켜주는 시술이라고 생각한다. 보톡스는 보툴리눔이라는 일종의 독소로 이를 정제해 인체에 무해한 소량을 근육에 주사하면 신경 전달 물질의 전달을 막아 움직임을 일정기간 마비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해 얼굴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얼굴주름을 펴주거나 근육의 볼륨을 축소시키는 것이 바로 보톡스 시술이다.

▲ 리본성형외과 박재현 원장

강남 신사 리본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최근에는 보톡스의 활용도가 커짐에 따라 기존 사각턱이나 얼굴 주름을 완화시키는 것에서 확대돼 바디나 피부에도 보톡스 시술을 적용하고 있다. 얼굴 근육이 아닌 피부에 직접 보톡스를 주사하는 더모톡신을 통해 얼굴 주름을 완화하고 리프팅 시술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보톡스 시술 효과는 보통 2주 후부터 나타나며,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약 5~6개월 정도 지속된다. 더모톡신의 경우 그보다 유지기간이 짧아 주기적으로 시술이 필요하다. 보톡스의 효과와 유지기간은 제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제품 선택 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FDA허가 심사를 받고 있는 대웅제약의 '나보타' 보톡스는 타 국산보톡스와 달리 앨러간 보톡스에서만 사용되던 감압건조 제조 방식으로 만들어진 보툴리눔톡신이다. 특히 19S(900kDa) 톡신이 98%이상 함유되어 있는 고순도 제품이다. 

박재현 원장은 “보톡스 시술을 주기적으로 받는 환자들의 경우 보톡스에 대한 내성이 생기지 않는지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제품 선택 시 부작용이 적고, 내성이 생기지 않는 정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저렴한 가격에 혹해 전문 의료진의 충분한 진료 없이 시술할 경우 근육마비, 눈꺼풀 처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도록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