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피플
  • 입력 2013.04.17 09:59

USA TODAY, 이병헌 "아시아 시장 성공시키는 주역" 소개

▲ 사진제공=BH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미국 최고의 신문 중 하나인 USA TODAY의 기획기사에서 이병헌에 대한 영향력을 언급하여 화제다.

USA TODAY는 현지 시간으로 4월 15일 지면기사를 통해 현재 많은 헐리우드의 영화들이 미국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중시하며 해외배우가 관객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음에 대한 기획기사 중 그 중심으로 이병헌을 언급했다.

USA TODAY는 영화 ‘지아이조1’에 비해 후속편 ‘지아이조2’의 해외수익성적은 국내수익 성적의 2배에 다다른다”며 “해외시장은 미국 영화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것은 단연 경제적인 면에서 뿐만이 아니라, 관객들의 만족도 역시 바꿔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이병헌을 언급한 부분. 영화 '지아이조2'에서 전작보다 한층 커진 비중으로 등장, 섹시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하며 인상깊은 연기를 펼친 이병헌의 사진이 정 가운데에 자리한 가운데 “특히나, 한국의 스타 이병헌은 아시아 시장을 성공리에 개봉시킨 주역이며, 개봉 주의 해외 시장 수익을 80.3million(880억)을 창출시킨 건 그의 공이 크다."라고 평가한 그들은 현재 미국 영화시장이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해외시장에서 미치는 이병헌의 영향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

이병헌의 해외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헐리웃에서 언급한 것은 이것이 처음이 아니다.

영화 ‘지아이조2’의 감독 존추는“해외 시장 성적을 보면서도 또 서울 프리미어 이후 더욱 크게 느낀 것은 이제 더이상 영화는 헐리우드 영화, 아시아 영화등으로 나뉘는게 아니라 글로벌한 영화로 제작해야 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병헌의 차기작인 영화 “레드2”의 작가 Jon Hoeber(레드1-2, 배틀쉽 작가)는 “‘지아이조’를 통해 많은 미국 관객들이 그를 알게 되었지만, ‘레드2’를 통해서는 전세계가 그를 알게 될 것이다”며 그의 연기와 캐스팅에 확신을 내비치기도 했다.

지아이조의 제작자인 로렌조 디 보나벤츄라는 “이병헌은 이미 아시아 지역에서는 슈퍼스타이다. 그의 영어가 완벽해짐과 동시의 스톰쉐도우의 비중은 현저히 늘어났으며 그는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라며 그의 연기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지아이조1'을 통해 아시아권시장에서 이병헌의 영향력을 확인한 파라마운트사에서 '지아이조2'의 월드프로모션을 한국에서 시작한 것도 유명한 일화다.

이병헌의 해외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BH엔터테인먼트의 박정근(Charles Pak) 실장은 “한국 배우의 무한한 가능성과 아시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봐서 헐리우드 시장의 진출과 장악은 결코 불가능이 아니다. 이병헌을 필두로 더욱 많은 한국의 스타들이 헐리우드에서 세계적으로 빛나도록 길을 연결해 주고자 한다”며 헐리우드 시장에 대한 진출 계획의 뜻을 밝혔다.

이병헌이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이병헌을 필두로 배우들의 다양한 해외진출로서 국내매니지먼트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병헌의 헐리우드 진출뿐만 아니라, 한효주는 일본 현지활동을 위해 히로스에 료코등이 소속된 '후라무'와 계약하여 화제가 된 바 있으며, 한채영은 미국 최고의 에이전시 CAA와 계약을 채결하였으며 중국 현지에서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배우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