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9.06 21:22

신경대학교 간호학과, 인간존중과 창의적 실무 능력 갖춘 역량 있는 간호사 양성 '목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 간호학과는 2019학년도 수시 1차를 모집한다. 

모집 시기는 오는 9월 10일(월) 오전 9시부터 14일(금) 오후 7시까지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진학사 및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 나이팅케일 선서식

신경대 간호학과는 다양한 학과 과제를 달성하며 전문 간호인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신경대학교 간호학과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숭고한 간호정신과 사명을 가슴속에 새기며 엄숙히 선서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써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학에 입문하여 첫 임상 실습에 임하기 전에 실시된다. 신경대학교 간호학과에서는 2011년 11월 제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실시했고, 2018년 간호학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제 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신경대학교 간호학과 모의면접 프로그램

또한, 신경대학교에서는 전문 역량을 갖춘 간호사를 배출하기 위해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모의면접은 취업을 앞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전 모의 면접을 실시함으로서, 면접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줄이고 자신감을 갖도록 하여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2018년 4학년 대상으로 제 4회 모의면접을 실시하는 데 면접을 앞둔 졸업예정자들의 참여를 고취하기 위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포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 간호학과 학술제

이밖에도 신경대학교에서는 간호학과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술제를 손꼽았다. 학술제는 간호연구의 필요성 및 기본절차를 이해하고, 기획하고, 직접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성취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2018년도에는 제 7회 학술제를 실시하여 연구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이처럼 창의적인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신경대학교 간호학과 수시 모집은 신경대학교 교무입학처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