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9.06 09:53

발기부전 비뇨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치료와 수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발기부전수술에 대해 부산비뇨기과 쿨맨남성의원 황대성 원장과 인터뷰를 가졌다.

남성에 있어서 발기부전이라는 질환은 여간 당혹스러운게 아니다. 그 원인을 살펴보자면, 보통의 경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발기 기능이 저하되게 되고, 당뇨 등의 질환이 있을시에도 발생이 되기도 한다.

또한 심리적 요인 혹은 복용하는 약물, 또는 호르몬의 문제가 있을 시 발생 할 수도 있다. 발기부전 치료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약물복용, 주사제, 발기부전수술 등이 있고 약물복용의 경우 실데나필, 유데나필, 타다나필 등의 경구용 성분으로 처방되는 약물이 있다.

▲ 쿨맨남성의원 황대성 원장

발기부전수술은 약물이나 주사제로 힘들 때 수술의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수술은 인체의 발기 메커니즘의 같은 방식의 수술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많은 남성들이 무분별하게 약물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상당히 위험 할 수도 있다. 특이한 질환이 있는 사람은 무분별하게 사용 시 생명과 관련된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고, 특히 현재 무분별하게 인터넷상에서 구매하는 불법 약품들은 약제의 안전성에 대해서 검증이 되지 않아 더 심각하게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다.

이에 황대성 원장은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에 맞는 처방을 받아 전문의 약품인 발기부전제를 복용해야 하고 약물이나 주사제로 힘들 때 발기부전수술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때 사용되는 수술재료는 한국 및 미국 FDA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은 보형물을 사용해야 되는데 발기보형물의 종류는 굴곡형과 펌프형으로 구분이 된다. 굴곡형은 구부렸다 폈다 할 수 있는 단순기능적인 수술이고, 팽창형보형물인 펌프형은 3개의 보형물로 구성되어, 펌프를 사용하여 발기 혹은 이완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황대성 원장은 “발기수술은 수술 전 뿐만 아니라 수술 후 관리도 특히 중요한 수술이며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비뇨기과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수술을 진행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수술 후 병원내 감염관리 활동이 중요한데 이는 수술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으며 방문한 의료기관의 간염관리 지침이 제대로 돼있는지 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