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8.27 18:00

보톡스-필러 정품정량 시술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쁘띠성형이란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성형시술을 말하는데, 절개나 수면 마취 등이 필요하지 않고 주사를 이용해 시술을 진행하는 특징이 있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보톡스와 필러가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두 가지 모두 주름을 개선에 쓰인다. 

보톡스는 보툴리눔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운동신경 말단 부위에 주사해 근육의 움직임을 마비시키는 원리로 시술이 된다.

▲ 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

얼굴의 잔주름 개선에 많이 사용되며, 턱근육이나 종아리 등 불필요하게 발달한 근육의 크기를 축소시키는데도 적용되고 있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인 물질을 주입해 깊은 주름이나 꺼진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 주사시술이다. 코나 눈 밑 애교살 , 팔자주름, 꺼진 볼 등에 시술된다. 

보톡스와 필러는 성형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단한 한 것은 사실이지만, 부작용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품정량을 시술 하는 지 먼저 체크해 봐야 한다.

보톡스라는 시술명 자체도 하나의 상표명으로, 보톡스 시술에 사용되는 주사제는 국내외 다양한 회사에서 제조, 생산 중이다. 보다 안전한 보톡스 시술을 원한다면, FDA(미국식품의약처), KFDA(한국식품의약처) 승인을 받은 약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러의 경우에도 정식 승인 주사제인지를 확인 해봐야 하는데, 또 한 가지 다양한 필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지도 함께 확인해야 한다. 필러의 경우 각각의 제조사별로 조금씩 특성이 달라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원하는 결과에 따라 맞춤 주사제를 사용하는 것이 시술 후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양 터치유성형외과의원 신우진 대표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시술자가 어디에 얼마나 어느 정도의 깊이로 주사제를 주입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보톡스의 경우 정량보다 적은 양을 주입할 경우, 시술 효과가 단기적일 수 있는 만큼 검증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