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8.14 18:30

레스틸렌필러,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시술 받는 방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자연스러운 동안 외모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 받을 수 있는 필러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주름과 꺼진 피부를 개선해주는 필러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그 중 레스틸렌필러가 각광받고 있다. 레스틸렌필러는 인체에서 생성되는 히알루론산 젤 성분으로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안전성이 입증된 필러다. 또한 입자의 크기에 따라 5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어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에 맞춰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우선 레스틸렌 서브큐는 레스틸렌 제품군 중에서 가장 큰 입자로 주로 무턱이나 함몰된 부위를 교정할 때 사용된다. 레스틸렌 펄레인은 주로 깊은 주름이나 융비술 혹은 꺼진 볼 등의 안면윤곽 교정에 효과적이다. 레스틸렌은 중간 크기의 입자로 일반적인 주름 개선 및 입술확대에 효과적이다. 레스틸렌 0.5는 가장 작은 입자로 예민한 부위인 눈가 부위에 많이 사용된다. 레스틸렌 비탈은 잔주름 및 미세주름에 효과적으로 안면 전체와 목에 많이 시술한다.

▲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

현재 필러 시술이 대중화돼 있는 만큼 부작용 사례도 급증하고 있어 필러재시술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때문에 시술 전 여러 가지 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첫 번째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아무리 안전한 필러로 시술을 한다 해도 정확한 시술 부위에 적절한 압력으로 적당량을 주입하지 않는다면 이는 곧 부작용으로 연결될 수 있어 얼굴의 형태와 피부 상태를 명확히 판단하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두 번째로 체계적인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필러가 혈관에 타고 들어갈 시 피부 괴사,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피하 정맥 혈관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베인 뷰어 플렉스와 같은 체계적인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세 번째로 둥근 캐뉼라를 보유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둥근 캐뉼라는 일반 주사바늘과 달리 끝이 둥글어 주변 혈관과 피부 조직의 손상을 줄여 멍, 붓기 등을 최소화시켜 준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 상태, 시술 부위 등에 맞춰 다양한 캐뉼라를 갖추고 있는 곳에서 시술을 진행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저렴한 가격의 이벤트성 필러 시술은 획일화된 디자인과 안전한 필러 제품인지 확인이 어려워 주의가 필요하다”며 “필러 시술 시 풍부한 시술 경험은 물론 숙련된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 필러 제품으로 빈틈없이 시술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시술 전 해당 병원이 인증기관에서 승인 받은 정품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지, 체계적인 진료과정을 갖추고 있는지, 철저한 소독관리 시스템 아래 장비가 관리되는지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해야 안전은 물론 한층 높은 시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