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8.15 09:00

비수술적 방법으로 가능한 남성 필러시술, 충분한 주의와 확인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음경콤플렉스를 겪는 남성들이 있다. 심하면 목욕탕이나 헬스장 등의 공공장소를 이용하는 것 자체를 꺼리기도 한다.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확대수술에 나서기도 한다.

근육과 체형은 노력을 통해서 어느 정도 원하는 대로 바꿀 수가 있다. 하지만 음경의 크기는 아무리 운동이나 단련을 해도 후천적인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 성형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남성확대 분야 또한 성장이 예상된다.

해당분야의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보형물 삽입이나 진피이식, 그리고 필러시술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필러시술은 피부를 절개할 필요가 없는 비수술적 방식으로서, 확대를 원하지만 수술은 부담스럽게 생각하던 남성들에게 관심을 얻는 방식이다.

▲ 이지필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전문의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필러시술은 메스를 댈 일 없이 주사기로 시술을 시행한다. 음경의 피부층 아래에 필러를 주입해서 그 양만큼 크기를 키우는 것이 필러시술의 남성확대 원리이다. 시술 시간이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짧고 간편하며,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필러시술의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시기에는 가벼운 수술이라 해도 회복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 만큼 필러시술의 장점과 특징이 더욱 부각된다.

물론 다른 남성확대 방법들과 마찬가지로 필러시술 또한 충분한 주의와 확인이 필요하다. 아무리 간편한 시술일지라도 엄연히 인체의 급소인 중요 부위에 가하는 시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해서 강남 이지필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전문의는 “여느 시술들과 마찬가지로 시술자의 실력이 부족하면 시술의 만족도가 떨어질 우려가 있다. 남성확대에 주력하며 많은 시술경험을 보유한 비뇨기과를 찾아가야 혹시 모를 부작용이나 불만족을 방지할 수 있다”며 “한 가지 분야에 집중해 높은 이해도와 신뢰도를 갖춘 병원을 찾아야 하는 이유다”고 말했다.

어떠한 필러를 선택하느냐 또한 중요하다. 남성필러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며 효과와 성능 또한 각양각색이다. 이지필비뇨기과 의원 측에 따르면 매트릭스필러는 일반 필러와 비교해서 입자의 크기가 5배 큰 고성능 제품으로서 확대효과와 안정성을 도모한다.

다만 아무리 간편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이러한 피부에 가하는 필러시술은 개인에 따라 또는 시술자에 따라 붓기나 멍, 염증 등의 부작용 우려를 낳을 수 있다. 따라서 사전에 자신에게 맞는 시술인지 등의 유의사항을 면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을 결정했다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관련시술 경험이 많은 실력 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