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7.31 19:00

물방울가슴성형, '적절한 사이즈 선택해야 결과 자연스러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여성들이 몸매 가꾸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탄탄하고 늘씬한 바디라인을 뽐내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는가 하면, 식단조절까지 하며 다이어트를 하곤 한다. 이렇게 여름철만 되면 몸매 가꾸기에 열을 올리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에겐 말 못할 고민이 한 가지 있다. 바로 살이 빠지면 빠질수록 작아지는 가슴사이즈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가슴성형을 고민하기도 한다.

가슴성형 시 중요한 것은 바로 개인의 체형적 특성에 맞는 보형물과 수술법 선택이다. 특히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을 원한다면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물방울 가슴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 부산 이진성형외과 이진 원장

물방울 가슴성형은 유두 위로 슬로프가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유두 아래는 풍성한 곡선을 그려 이상적인 가슴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마른 체형이라도 라운드 보형물에 비해 가슴모양이 자연스럽고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부산 이진성형외과 이진 원장은 “가슴성형 시 보형물의 사이즈는 개인의 체형에 따라 달라진다. 흉곽의 모양, 둘레, 피부 두께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해야 결과가 자연스럽다. 너무 큰 사이즈에 집착하거나 자기 고집만 내세울 경우 부자연스러운 것은 물론 재수술을 하게 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물방울가슴성형 시 가슴밑선 절개법을 통해 수술할 경우 보형물 이동이 적고겨드랑이 절개, 유륜절개 보다 회복이 빠르다. 또한 박리부위가 적기 때문에 비교적 구형구축 가능성이 낮으며 피주머니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특징이 있다.

이진 원장은 “물방울가슴성형 시 내시경을 사용할 경우 더욱 안전하게 박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혈이 가능해 조직 손상이 적어 수술 후 통증과 부작용이 최소화된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켈러펀넬을 이용해 보형물을 삽입할 경우 조직 손상이 적으며 감염 위험이 낮아져 구형구축 가능성 역시 낮아진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보형물의 종류도 많아진 만큼 반드시 국제공인기구(FDA승인)에서 인증한 보형물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무엇보다도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 종류와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위한 길임을 잊지 말자.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