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7.31 12:28

건강한 다이어트, 개인 맞춤으로 진행해야 효과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다이어트.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맞이하여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성공적으로 끝내는 경우는 많지 않다. 이는 내 몸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을 무작정 적용하기 때문.

요즘의 다이어트 트렌드는 건강은 유지하면서 탄력 있는 몸매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체중 감량엔 성공하더라도 피부탄력을 놓치기 쉽고 팔뚝이나 허벅지와 같은 특정 부위의 군살이나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개선하는 데에는 한계를 보인다.

▲ 대구 아름다운피부과 최윤애 원장

특히 체형에 상관없이 생기는 셀룰라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대표적인 유형 중 하나로 림프와 대사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부종이 생기고 피하지방이 쌓이면서 발생한다. 셀룰라이트는 일반적인 지방이 아닌 섬유화된 지방이기 때문에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으며 운동만으로는 개선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 때문에 최근 특정 부위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이어트 시술의 도움을 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이어트 시술은 간단한 주사시술부터 지방흡입수술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최근에는 셀룰라이트를 포함하여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복합 시술인 트리플바디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트리플바디는 중저주파(MLF), 고주파(RF), 저출력레이저(LLD) 3가지 복합시너지를 이용한 시술로 체내 심부열을 45℃ 이상으로 유지해 지방세포를 분해하고 용해 및 파괴하는 시술이다. 

체형에 따른 맞춤 시술이 가능한 트리플바디는 복부나 엉덩이, 허벅지, 팔뚝 등 부위별 관리가 가능하고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림프와 혈액순환 개선을 유도하여 시술 부위의 피부 탄력과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또한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없는 비교적 간편한 시술이다.

대구 아름다운피부과 최윤애 원장은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보다 빠른 효과를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방법은 건강을 해치게 되거나 요요현상을 겪기 쉽다”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나에게 필요한 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시술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보다 확실한 시너지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