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빌보드코리아, 한국문화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남북문화교류 활성화 기대'

▲ 빌보드코리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빌보드코리아와 한국문화정보원이 남북문화교류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빌보드코리아는 25일 "한국문화정보원과 남북문화교류 촉진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남북문화교류 준비를 위한 평화콘서트 ­‘하나의 가을’ 공동개최 추진을 시작으로 양사 및 기관의 전문 인력과 콘텐츠를 활용한 상호 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한국문화정보원 후원 이슈와 함께 행사 프로그램 참여, 콘서트 진행 중 문화포털 내 ‘한국문화영상 100’ 홍보 영상 지원 및 문화PD 촬영지원, ’문화포털’, ‘문화N티켓’ 온라인 홍보 지원 등이 포함됐다.

세계적인 음악 미디어인 빌보드가 아시아 시장 확장 전략을 위해 지난 12월 국내에 론칭한 빌보드코리아는 현재 국내 음악 시장 환경에 맞는 기업의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등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K-POP차트 제공은 물론 관련 뉴스를 미국 본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K-POP 콘텐츠의 다양한 교류 및 협력을 통해 한류 세계화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또한 빌보드코리아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잠재력을 바탕으로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더 나아가 한류 문화 확산 및 남북문화교류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빌보드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서로 간 상호 신뢰를 확립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K-POP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는 등 문화 교류면에서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며 “그 첫번째 행보로 평화콘서트의 성공적인 개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