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7.20 18:00

짧은 여름방학, 중학수학을 3주 만에 완성하는 법 '수포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짧은 여름방학, 중학수학 3년 과정을 3주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수학인강 '수포유'가 출시됐다.

여름방학을 맞아 많은 학생들이 2학기 성적 역전을 꿈꾸며 공부를 시작하지만 주어진 3주 동안 끈기 있게 공부해 자신이 원하는 성과를 얻는 학생들은 극히 드물다. 특히 에너지와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해야 하는 과목인 수학의 경우 여름방학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음 학기의 등급이 결정된다.

수학은 전에 배운 내용을 알아야 다음 개념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수학을 한 번 포기하기 시작하면 따라잡기도 어려울뿐더러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알기 힘들다. 특히 고1·고2 학생들은 선행학습을 고려하면 고1 수학과 중학수학을 다시 공부하기 대단히 부담스럽다. 

이에 세븐에듀에서는 수포자들이 짧은 여름방학동안 중학수학을 빠르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스타강사 차길영과 '나의 수학사춘기'에 출연한 연예인 5인(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이 함께 참여한 수학인강 '수포유'를 출시했다.
  
'수포유'는 수학이 어렵고, 수학이 걱정되고, 수학이 불안한 대한민국 모두를 위한 개념 수학인강으로 중등수학 선행을 원하는 초등학생, 수학 진도를 놓쳐 수학에 흥미를 잃어가는 중학생, 기초가 없어 진도를 고등수학을 따라가지 못하는 고등학생 등 모든 수포자들이 쉽게 들을 수 있다. 20분 정도의 짧은 강의와 50개의 핵심개념으로 누구든 빠르게 수학의 기본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세로 수학이란 획기적인 수학 공부법으로 수포자들이 수학 개념의 뼈대를 확실히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 주제에 대해 1,2,3학년에서 조금씩 나눠 배우는 기존의 공부방식과 달리 '수포유'는 흐름이 끊기지 않고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따라서 세로 수학 공부법으로 학습을 하면 자신이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수와 연산, 문자와 식, 방정식과 부등식, 함수, 확률과 통계, 도형 등 핵심 주제를 한 가지씩 마스터 하여 막힘없이 주요 개념을 익힐 수 있다.

세븐에듀&차수학 대표강사 차길영은 “1학년 함수 부분을 놓치면 2학년 일차 함수 부분과 3학년 이차 함수 부분도 줄줄이 막히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데, '수포유'로 주제별, 계통별 학습을 진행한다면 학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포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J오쇼핑, CJ몰 홈페이지에서 '수포유'를 검색하거나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