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7.18 07:34

스타강사 차길영의 '나의 수학사춘기' 단행본, 교보문고 교양과학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차지

▲ 나의 수학사춘기 단행본 표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스타강사 차길영의 '나의 수학사춘기' 단행본이 교보문고 교양과학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tvN '나의 수학사춘기'는 지난 17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4주간의 수포자 탈출 대장정을 마무리 지은 가운데, 차길영 강사의 '나의 수학사춘기'가 교보문고 교양과학 분야 베스트셀러 1위((7월 9일~16일 주간기준)를 차지했다.

이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과학교양도서에 대한 초·중·고등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tvN 예능 '나의 수학사춘기' 방송을 통해 학부모와 일반인들까지 수학에 대한 흥미가 급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나의 수학사춘기'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수학교양서로 '수학의 마술사'라 불리는 스타강사 차길영이 tvN '나의 수학사춘기'에서 공개한 자신만의 노하우가 담긴 수학 공부법과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 수학 꿀팁에 대해 전한다.

누구나 수학 천재가 될 수 있는 재미있는 곱셈법, 덧셈법은 물론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할인율의 비밀을 통해 백분율의 의미를 확실하게 깨달을 수 있으며 복불복 게임, 윷놀이, 사다리 타기, 블랙잭 등 게임에 숨어 있는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숫자를 벗어난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를 읽으며 수학은 문제나 푸는 지루한 학문이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지혜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이 책 한권을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수학에 대한 흥미 뿐 아니라 발견하지 못한 자신의 ‘수학 DNA’를 발견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선 '나의 수학사춘기'와 함께 워크북인 '수포유'를 함께 출간했으며, '수포유' 강좌는 수학인강 전문사이트 세븐에듀에서 수강할 수 있다. '수포유'는 '나의 수학사춘기'에 출연 중인 연예인 5인(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이 학생으로 수업에 함께 참여한다. '수포유'는 50개의 핵심개념으로 누구든 빠르게 수학의 기본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1위부터 5위까지에는 '역사의 역사', '모든 순간이 너였다',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고양이',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가 선정됐으며 차길영의 '나의 수학사춘기'는 전국 서점, 교보문고 및 다양한 인터넷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