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7.06 17:09

필러 소재 이용 비수술적 방식으로 조루증 치료 가능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조루증은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남성들의 말 못할 고민거리이다. 조루증의 가장 곤란한 점은 이것이 남성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도 있다. 때문에 자신감을 잃고 움츠러들게 된다. 

그렇다면 조루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보통 조루증 하면 정신적인 요인을 떠올리지만 중추신경계뿐만 아니라 말초신경계 조절기능이 소실되는 것 또한 조루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강남 이지필 비뇨기과의원의 이병기 전문의는 “조루증은 긴장이나 부담감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성조루, 대뇌가 과도하게 흥분하여 발생하는 심인성조루, 절정감을 느낄 때까지 참지 못하는 쇠약성조루, 크게 흥분하지 않았는데도 감각이 너무 민감해서 발생하는 과민성조루 등 크게 네 종류로 구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이지필 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원장

치료법으로는 약물이나 신경차단술이 주로 언급되지만 요즘은 필러를 이용한 조루증 치료법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음경의 피부층 아래에 주사기로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의 시술로, 필러가 보호막처럼 음경의 신경층에 가해지는 자극을 적절히 줄여주어 조루증을 완화시키는 원리이다.

필러를 사용한 치료법의 가장 큰 장점은 비수술적 방법이라는 것.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피부를 절개할 필요 없는 주사기로 시술을 시행하기 때문에 10분 정도면 시술을 마칠 수 있을 정도로 빠르다. 시술 직후 일상생활로 복귀해도 큰 무리가 없다. 때문에 수술에 대해서 불안감이나 부담감을 갖고 있거나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이로울 수 있다.

강남 이지필 비뇨기과의원 측은 “고성능 필러를 잘 선택해서 시술을 받는다면 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 매트릭스 필러의 경우 일반 필러와 비교했을 때 입자의 크기가 약 5배 가까이 크며, 보호막 역할로 조루증을 완화한다. 평균 30~50%나 향상되는 음경확대 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단 필러를 사용하는 시술은 같은 양과 같은 종류의 필러를 사용하더라도 시술자의 실력에 따라서 그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으며, 드물게 붓기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무작정 시술을 받으려 하기 전에 우선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신뢰도가 높은 비뇨기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