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6.28 20:32

필러재시술,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려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서울에 사는 최모양(27세, 여)은 과거 코필러 시술을 받은 뒤 최근 필러재시술을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감 때문에 필러재시술을 고민 중이다.

필러 시술이 매년 늘어나면서 필러재시술에 관심 역시 매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시행되는 필러 시술의 대부분이 6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되는 히알루론산 필러이므로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를 선택하기보다 최대 10년까지 유지할 수 있는 반영구필러를 사용한 필러재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 높아지는 필러재시술 인기와 함께 필러재시술 부작용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들 또한 매년 늘어나고 있다. 여러 전문가는 필러재시술은 첫 필러시술보다 까다롭고 복잡하므로 시술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 바이오미클리닉 의원 김홍달 대표원장

그렇다면 부작용 걱정 없이 안전한 필러재시술을 받기 위해서 확인할 점은 무엇일까?

첫 번째로 필러재시술을 도와줄 수 있는 초음파 진단기 보유 여부다. 필러재시술 시 전에 시술했던 필러의 위치, 양 등을 파악하지 못할 경우 울퉁붕퉁함, 피부 처짐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초음파진단기를 통해 기존 시술에 잔해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두 번째로 둥근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잦은 필러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 조직이 손상돼 멍, 붓기, 출혈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시술 부위별, 개인 피부 유형별 등에 맞춤 일회용 캐뉼라를 사용할 경우에는 더욱 안전한 필러 시술이 가능하다.

세 번째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간혹 일부 병원에서는 사후관리 없이 시술을 진행하는데, 꼼꼼하고 섬세한 사후관리는 혹시 모를 부작용을 예방하고 피부 진정과 재생을 도와드릴 수 있어 반드시 시술 전에 사후관리 과정을 확인해봐야 한다.

바이오미클리닉 의원 김홍달 대표원장은 "많은 환자가 첫 필러로 제거가 쉽고 빠른 히알루론산 필러를 선택하는데, 뒤에 필러재시술로는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는 반영구필러를 원한다"고 말하며 " 반영구필러는 제거가 쉽지 않으며, 다양한 반영구필러 제품 중 내 피부 특성과 시술 부위에 적합한 필러를 선택해야 하므로 특정 필러 제품에 대한 고집 없이 여러 필러 제품을 사용했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김원장은 "오랜 시술과 다양한 임상을 바탕으로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환자의 피부 특성, 시술 부위, 원하는 유지기간 등에 조건에 1:1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해야 시술에 대한 안정성과 시술 후에 만족도를 같이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