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6.23 09:00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기존 라식-라섹보다 회복 빨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학 졸업 후 올해 입사한 이나영(26)씨는 다가오는 여름휴가기간동안 그동안 미뤘던 시력교정술을 받기로 마음먹었다. 휴가기간은 단 3일. 그 짧은 기간동안 회복가능한 안전한 시력교정술이 있을까?

기존 라섹은 각막상피를 제거하는 과정 때문에 수술 후 안구통증과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라식은 24mm 각막 절개로 신경이 절단되는 위험이 높다. 

이러한 라식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시력교정술이 스마일라식이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라섹과 달리, 단 2mm의 절개만으로 시야를 흐리는 근시를 분리한다. 때문에 수술 다음날부터 세안, 화장, 운전 등이 가능하고, 각막절개 부위가 라식의 1/10 수술 후 합병증 발생확률이 낮다.

 

기존 라식라섹의 장점을 모은 ‘스마일라식’의 안정성을 한 단계 더 높인 수술법이 바로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이다.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개인 맞춤형 시력교정술로, 일반적인 스마일라식처럼 일정한 레이저 강도와 획일적인 수술 방법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각막 강성도에 맞게 레이저 강도, 각막 실질 분리 위치를 조절한다. 때문에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높은 시력 상승뿐만 아니라, 실질 주변부가 뜯기는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안구건조증, 원추 각막과 등의 발생 확률을 낮췄다.  

강남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은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각기 다른 안구조건을 가진 사람들에게 맞춘 맞춤형 시력교정술로, 각막손상을 최소화하고 레이저가 각막을 투과해 각막실질을 분리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빠르다. 때문에, 높은 안전성과 빠른 회복기간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력 교정술이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