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8.06.07 07:43

'더베스트이엔엠' 트레이닝센터, 체계적 시스템 '프로 연기자 양성' 주목... '인성 중심-상업 화술' 프로그램 돋보여

▲ (왼쪽 위) 뮤지컬 닥터지바고 신주아, 명성황후 위제영 김지호, (왼쪽 아래) 영화 '빵꾸' 김규리, '군함도' 박희건 순, KT 광고 김지성 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최근 영화-드라마에서 어린 배우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지난 제54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신인상을 드라마 ‘마더’에서 열연을 펼친 나이 어린 배우 허율이 성인 연기자들을 제치고 수상하며 주변을 놀라게 했다. 위와 같은 결과는 타고난 재능도 있지만, 어렸을 때부터 체계적인 연기 훈련과 지원, 노력이 합쳐지면서 얻어낼 결과라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영화, 드라마, 광고 분야에서 직접 캐스팅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장점을 내세운 '더베스트이엔엠' 트레이닝센터가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더베스트이엔엠은 영화 조선명탐정3, 괴물, 강철비, 공조, 더 킹, 인천상륙작전, 베테랑 등 약 400편의 상업 영화와드라마 아테네 전쟁의 여신, 아이리스 등의 작품에 캐스팅 디렉터로 활약한 신재연 대표와 서태지와 아이들, 티맥스, 부활, 이승철, 영턱스 클럽 등 다양한 K-POP 매니지먼트사의 임원과 대표를 역임한 이상민 대표, 그리고 최근 입시연기와 방송연기 레슨의 실력자로 평가 받는 (구)맥 연기 아카데미 백설아 원장이 활동하고 있는 트레이닝센터로써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과 하드 트레이닝을 통해 프로 연기자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더베스트이엔엠의 스페셜한 프로그램 중 돋보이는 것은 '화술'이다. “연기하지 말고 말하라고, 우리는 사람을 녹화하지 연기하는 기계를 녹화하지 않아!!”라는 외침처럼 '상업 화술'이라는 신개념 연기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사람’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교육은 수많은 노하우를 통해 발산된다. 화술은 사람을 더욱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도 할 수 있고 때로는 더욱더 특이한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는 '상업적인 기술'이다.

더베스트이엔엠 교육 관계자는 "'요즘 연기자들은 너무 저 연기해요'를 알리려 하는 것 같다. 촬영 현장에서는 말을 해야지 연기하는게 들키면 안된다. 촬영 현장은 준비되지 않는 상황에서 오면 안된다. 촬영장은 만들어져 있는 사람이 활동하는 곳이지, 본인의 연기 연습장으로 생각하면 안된다"며 "수많은 오디션 현장과 촬영장에서 배우들 연기가 촬영 됐다가 편집의 과정에서 삭제 되는걸 보고 있으면 너무 아픈 한숨이 나온다. 연기하는 모습이 너무 보인다. 과연 그 소중한 씬을 편집하는 감독의 마음은 엄청나게 아프지 않을까?."

더베스트이엔엠이 추구하는 레슨의 끝은 '연기 잘하는 연기자'를 넘어선 ‘매력적인 사람’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사람' ‘인성'이라는 화두에 대해서 남들보다 한걸음 더 진지하고 빠르게 접근함으로써 연기자의 큰 미래와 성과를 내다보고 설계하려고 노력한다. 연기하는 기계, 인위적으로 설정하는 연기가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는 연기와 화술’을 통해 참교육을 실천한다.  

▲ 더베스트이엔엠 신재연 대표

더베스트이엔엠 신재연 대표는 "연기 트레이닝은 기본이고, 액션 및 신체특기를 접목해 직접 캐스팅하는 상업영화, 드라마를 통해 많은 오디션과 캐스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설아 원장은 "배우는 트레이닝의 연속이며, 계속 배우고 배워야 한다"며, "많은 노하우와 탄탄한 베이스 트레이닝을 바탕으로 '배움에서 현장까지' 내실있는 연기자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방향성을 신재연 대표와 협력해, 진정한 프로 연기자들을 현장에 투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더베스트이엔엠 수강생 중 영화 '빵꾸' 김규리, '흥부' 김지호 신주아, JTBC '언터쳐블' 김지성, Mnet '워너원고' 리틀 워너원 위제영, OCN '블랙' '영화' 군함도 박희건, tvN '황금거탑' 유빈, SBS '내사랑내곁에' 오현, 뮤지컬 '명성황후' 위제영 김지호, 뮤지컬 '레미제라블' 신주아, KT 광고 김지성 등이 더베스트이엔엠을 통해 상업영화, 방송, 뮤지컬 등에 진출해 훌륭한 연기를 선보인 것은, 그들의 뛰어남도 있겠지만 ‘사람 중심’의 연기레슨 시스템의 성공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베스트이엔엠은 영화, 드라마, CF, 뮤지컬 등 다양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지원과 시너지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