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5.23 18:30

보톡스와 필러, 차이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세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주름은 연륜을 상징이며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세월의 주름을 지울 수만 있다면 지워버리고 싶은 사람도 있다. 주름은 반복적인 자외선 노출과 표정짓기 등 얼굴 근육의 움직임으로 인해 생겨나게 되는데, 탄력섬유의 퇴화로 인해 생겨난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흐르는 세월을 역행할 수는 없지만, 보톡스와 필러는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손꼽히는 보톡스와 필러는 시술 시간이 짧고, 후유증이 거의 없어 최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높인다는 점에서 유사하지만, 구체적인 시술법과 효과 면에서는 다소 차이가 있다.

▲ 안산미드림의원 양청훈 대표원장

먼저 보톡스는 근육이 수축하는 신호를 차단해 근육의 사용을 억제하는 약제다. 표정을 지을 때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이런 효과가 지속되게 만들어 근육이 얇아지면서 두꺼운 주름이 완화되는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또한 필러는 말 그대로 특수물질을 채워 넣는다는 뜻으로, 주로 움푹 들어간 팔자주름이나 볼륨이 부족한 이마, 코 등에 히알루론산을 주입해 볼륨을 채워주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시술 효과의 지속기간은 필러가 보톡스보다 길다. 보톡스는 보통 6개월간 시술 효과가 지속된다. 다만 지속기간은 부위에 따라 다라질 수 있으며, 움직이는 많이 미간이나 콧등 등은 시술 효과가 조금 단축되는 경향이 있다. 반면 필러는 보통 1~2년 그 효과가 유지되며, 특수한 성분을 이용하면 그 보다 더 오래 지속되기도 한다. 

안산 피부과 안산미드림의원 양청훈 대표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국소 부위에만 작용하는 시술법으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시술할 경우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필러 시술 시 히알루론산 등이 혈관으로 들어갈 경우 피부 홍반, 괴사 등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선택해 안전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보톡스와 필러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사전에 충분히 상담한 후 원하는 방향에 맞춰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각 주름의 특징에 따라 보톡스와 필러 등을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