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5.16 17:36

까다로운 기준의 남성수술은 과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과거 남성들의 경쟁 상대는 같은 남성들에 국한되었으나 지금은 여성들까지 경쟁의 대상이 됐다. 이는 여성들이 사회적 지위 상승과 함께 경제적인 부분까지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면서 경쟁관계라는 매우 위협적인 변화가 생긴 것이다. 특히 여성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가장이란 역할의 구분이 없어지고 성생활 역시 쌍방이 만족스러워야 하는 시대로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부부 동반으로 남성비뇨기과를 방문하는 사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비뇨기과를 방문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조루증 개선과 음경의 크기를 키우는 남성확대수술에 대한 상담이 주를 이룬다. 더구나 여성들의 세심함에 요구사항은 더욱 더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남성수술에 있어 안전성, 효과, 지속성, 자연스러움까지 요구사항은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는데 이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음경확대술이나 조루치료는 까다롭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이 모든 것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은 수술방법과 수술 재료이다. 남자확대수술이나 진피이식조루수술의 경우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하는데 동종 저장진피는 인체의 콜라겐을 가공하여 만든 대체진피로 의사가 거의 모든 수술 후의 과정을 예측할 수 있다. 물론 충분한 경험과 어느 정도 검증과정을 거친 수술기법이 적용될 경우에 예측가능성과 안전성이 보장되는 것은 당연하다.
 
조루증치료방법 중 대표적인 치료법인 진피이식조루수술의 경우 기본적으로 과민성 조루증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인데 음경 피부의 아래쪽에 진피를 삽입해 주어 감각을 둔화시키는 방법이다. 이 수술법은 기본적으로 저장진피 3M음경확대수술을 모태로 하여 개발되고 업그레이드 된 방법으로 국제학회 발표 검증과정을 거쳐 온 수술기법으로 조루증 치료에 효과적인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음경확대수술 자체에 있어서도 중요한 것은 공식적인 검증과정인데 국제 학회에서 수십 차례 이상 발표된 수술법의 경우 미국과 유럽 전문가들이 매우 디테일하고 보수적인 잣대로 심사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과, 지속성까지 면밀한 검토 후 발표가 이루어진다. 재료의 원가와 비용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은 있지만 그 이상으로 수술결과가 좋고 안전하며 만족도가 높은 동종저장진피를 많이 이용하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이다. 다만 수술기법과 기준이 명확해야만 안전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생착이 가능한 최대 진피두께는 기본이며 음경뿌리부분 절개 법을 통한 발기시의 당김 현상 영향 최소화 등이 기본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음경뿌리부분 절개는 길이연장수술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다층봉합길이연장수술이 많이 시행되는 이유는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좋고 복합 확대수술에서 필수적인 수술기법이기 때문이다. 윤상인대 차단과 동시에 시행되는 다층봉합기법은 국제학회에서 국내 의료진에 의해 6차례 정도 발표돼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는 음경 길이연장수술이다.

굵기 확대를 위해 무조건 두꺼운 진피로 효과를 크게 낸다거나 의사의 자신감만으로 수술의 안전성이 보장되고 좋은 효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결국 의사의 경험치는 절대적으로 중요하지만 특히 수술기법 자체의 많은 국제학회 발표 검증과정 또한 중요하다.

성공적인 성기확대술이나 조루수술을 원한다면 먼저 병원 홈페이지의 수술법과 수술 후기, 국제학회 발표, 수술 후 관리 케어 시스템이 말뿐이 아니라 제대로 되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흔히 함께 시행되는 남성비뇨기과의 수술로는 3M음경확대술이나 진피이식조루증치료 뿐만 아니라 정관수술, 만곡증 교정술, 함몰음경교정술, 포경수술 등이 있으며 필요한 수술에 따라 동시 수술도 가능하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이나 조루수술은 평생 단 한번으로 끝나야 한다. 안전하고 영구적으로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모양 역시 매우 자연스러워야 한다. 따라서 실력 있는 비뇨기과나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다소 고가의 원가가 들어가더라도 동종저장진피를 선호하는 것이다”라며 “저장진피 재료는 다루기가 다소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수술기법에 대한 학회 검증과정 등이 성공적인 수술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검증된 수술법과 충분한 데이터 확보가 중요하다. 무조건 비용이 저렴하다거나, 간단하고 크게만 해준다는 수술을 선택하기 보다는 좀 더 합리적이고 신중하게 그리고 까다로운 기준으로 비뇨기과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라고 강조한다. 이 같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만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