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5.15 09:00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위해 ‘초록산타’로 변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제주도에는 대기업 포함 100여개가 넘는 렌트카 업체가 경쟁 중에 있다. 이렇게 많은 경쟁률이 있을 땐 너도 나도 낮은 가격 제공이라는 경쟁의식 때문에 차량의 높은 연식과 주행거리, 정기적인 정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등 문제를 품은 채 출고가 될 수 있어 사고 위험이 높을 수 있다. 이러한 안전 문제 개선을 비롯해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에서는 경쟁이 아닌 상생을 목적으로 중소렌트카 업체끼리 협동조합을 이루며 질 높은 렌트카 문화를 만들고 있다.

17개의 업체 협력시스템으로 5,0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어 여러 가지 차종을 선택할 수 있는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는 자체 정비소를 만들어 렌트카의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차량 관리 및 구매, 사업자체의 공동운영으로 편리성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는 제주도를 여행오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저렴하면서도 질 높은 렌트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는 고객들의 크고 작은 불편사항들을 접수하고 있는 홈페이지 창을 만들어 크고 작은 불편사항들을 소통할 수 있게 했으며 더 나은 렌트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신문고 서비스 운동을 통해 제주도 렌트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실시간 예약은 물론 17개의 렌트카 업체의 공동 협업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를 이용할 경우 관광지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기념플러스 이벤트로 쿱카 예약 고객에 한해 중문 면세점 할인 혜택 및 추가 할인 쿠폰 발급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어 주중 예약가격을 다른 곳보다 낮게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이사장 조여상)에서는 지난 9일 LH행복꿈터삼화지역아동센터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본부장 김희석)와 함께 ‘초록산타가 간다’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의 조합원 대표 11명과 아이들이 함께 방향제 만들기 체험활동 운영과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는데 행사의 주 목적은 제주 지역 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아이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하고 자립을 도모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는 이를 위해 약 1억원 규모의 기부를 진행할 계획을 드러낸 바 있다.

제주도렌트카협동조합 쿱카의 관계자는 국내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에서 점점 심화되고 있는 렌트카 경쟁에 제주도렌트카 업체 간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서로 좋은 시너지 효과를 주고 있다고 전하며 제주 지역의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하는 어린이들을 위해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후원 및 행사도 꾸준히 진행하며 앞으로 더욱 제주도 지역 발전을 위해 이바지할 것이라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