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5.10 14:07

반영구 화장, '기술 경험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해야'

▲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성형 전후’만큼이나 충격적이라는 여성들의 ‘메이크업 전후’.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가려주는 메이크업은 외모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여성들의 필수 항목으로, 최근에는 그루밍족을 자처하는 남성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메이크업 후광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싶다면 특히 눈썹이나 아이라인, 입술 등 얼굴의 이목구비를 결정짓는 부분에 더욱 공을 들일 필요가 있는데,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매일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민낯 자신감을 높여주는 눈썹,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부위 반영구 화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피부의 표피층 하부와 진피층 상부인 기저층에 미세 색소를 주입해 인체 고유의 피부색을 인위적으로 변화시키는 시술로, 영구적으로 남게 되는 문신과는 달리 짧게는 수 개월에서 길게는 수 년 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수십 가지 컬러의 천연 색소를 블렌딩해 사용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피부, 모발, 눈동자 색과 형태에 맞춰 시술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 손꼽힌다.  

특히, 요즘은 안전하게 섬세하게 반영구화장을 디자인할 수 있는 ‘페더링기법’이 등장하면서 시술 시 동반되는 통증은 크게 줄이면서 자연스러움을 더욱 강조할 수 있게 됐다. 

페더링기법은 머리카락이 난 듯한 미묘한 효과를 주는 섬세한 터치법으로, 매초 당 일정한 간격으로 움직이는 장비를 이용해 바늘이 출혈과 진물을 내지 않고 지나가 통증이나 변색이 적다. 또한 색감이 맑아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며, 시간이 지날수록 피어 오르는 듯한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페더링기법은 반영구화장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술법이지만 단기간에 습득이 어려운 고난이도 테크닉을 요하는 기술로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현명하다”라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반영구화장 시술을 하고 싶다면 피부과 내 반영구화장 클리닉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의료진이 직접 시술에 참여하는지를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라고 전했다. 

반영구화장 시술이 가능한 부위는 남녀 눈썹,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등이다. 시술 시에는 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등을 고려한 맞춤디자인으로 진행해야 전체적인 미모가 살아날 수 있으며, 메이크업 트렌드 변화 등을 고려해 추후 취향에 따라 수정이 가능한 반영구화장 클리닉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