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5.05 23:58

중고차 싸이카 이민성 대표, '중고차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구매계약 전, 꼼꼼하게 차량 상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주말부부 5년차 신씨(37세)는 남편이 사용하는 차가 있지만 주말 외에는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출산 후 아이와 함께 이용할 차량을 알아보는데 여념이 없다. 새차를 구입하고 싶지만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새차만큼 깨끗하면서 금액은 저렴한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한다.

그러나 막상 중고자동차를 구매하려고 마음을 먹으니 '중고차가 안전할지, 안전한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확인해야 하는지' 물어 볼 사람이 없어 답답하던 찰나, 온라인 상담이 가능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신씨의 조건에 맞는 중고차량을 확인하여 매장을 방문한 신씨는 차량성능점검부, 차량의 상태 확인법 등 친절한 안내를 받아 만족스럽게 차량 구매를 마쳤다.

2018년 중고차 시장의 성장규모는 신차 시장 성장규모의 2배를 넘을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차량 운행은 귀중한 목숨과 연결되는 만큼 차량 구매 시 안전한 차량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수년간의 중고차 딜러경험을 바탕으로 중고차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제시했다.

그에 따르면 중고차를 구입할 때 반드시 성능기록부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성능기록부는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도 충분히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상담 시, 성능기록부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은데 만일 이런저런 핑계로 성능기록부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 거래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성능기록부를 확인하고 매장을 방문하였다면 차량의 외관을 살펴볼 때 반드시 밝은 곳으로 차량을 이동시켜 차량을 확인하는 것이 현명하다. 빛 정도에 따라 차량의 기스와 같은 문제 있는 부분이 잘 확인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의 문제있는 부분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밝은 곳에서 차량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차량 확인 시, 직접 시승하여 차량 내부 상태 확인 및 시동을 걸어 차량의 소음과 진동을 확인해봐야 하는데 차량의 상태가 좋지 않을수록 소음과 진동이 심하기 때문이다.

이민성 대표가 운영하는 중고차 사이트 싸이카는 구입 상담 시, 전문딜러와의 1:1 상담을 통해 성능기록부, 사고유무표, 중고차시세표 등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중고차량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민성 대표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전액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등 자체할부사를 통해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신용도가 낮은 소비자들의 할부 승인율을 높여 경제적 부담을 낮추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안산, 김포, 남양주, 인천 등에 매장을 운영중인 싸이카는 직거래장터,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표검색 등의 모든 서비스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중고차 구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정직한 싸이카 공식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