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5.04 15:00

'여수'에서 풍부한 제철 먹거리와 아름다운 경치 즐기자

여수 돌산 진남횟집,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맛집으로 주목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식도락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멋진 해변 등으로 유명한 여수는 찾는 발길 역시 많아지고 있다. 

여수는 경치가 아름답고 제철 먹거리가 풍부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알려진 곳이다. 신선한 해산물과 활어회 등 제철 먹거리가 풍부하고 멋진 전망을 구경할 수 있는 돌산공원과 돌산대교, 케이블카와 레일바이크 등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4계절 내내 인기가 높다. 

해변을 따라 횟집과 해산물 집이 많아 대표적인 식도락 여행지로 제격인 여수지만 여수세계박람회 지정업소와 여수시 모범 음식점 지정,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네티즌이 추천한 맛집을 찾으면 확실한 맛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두 배로 느낄 수 있다.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에 위치한 여수 돌산 진남횟집은 여수시 지정 모범음식점과 여수 세계 박람회의 음식점으로 지정된 곳으로,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여수 맛집이다. 국립수산물 품질 검사원에 등록되었으며, 여수시장에게 표창장도 받아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30년 전통횟집으로 여수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수 돌산 진남횟집은 관광객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매장에서 바로 찍은 메뉴판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여수 앞바다에서 채취한 신선한 낙지와 해삼, 멍게 등 제철 해산물들을 사시미, 모듬회, 매운탕, 해물탕 등 다양한 음식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여수 돌산 진남횟집은 “여수시청 홈페이지에도 등록되면서 여수맛집으로도 이름이 알려져 최근 봄을 맞아 식도락 여행을 온 관광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신선한 활어회와 물회, 간장새우 등 30여 가지의 스끼다시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키조개 그라탕,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찐빵까지 제공하는 등 소비자들의 만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돌산 진남횟집은 여수시민에게는 10% 할인을 해주고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