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5.04 14:24

가정의 달 ‘어버이날 효도 시술’ 주목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포근한 날씨와 함께 가정의 달인 5월이 찾아왔다. 5월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이 있어 가족이나 주변 지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특히 어버이날에는 카네이션, 화장품, 건강식품 등 여러 가지 선물들이 고루 인기이다.

하지만 최근 조금은 더 특별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피부 노화로 인해 깊어진 주름과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을 선물하는 것. 나이가 들어도 철저한 관리로 젊어 보이는 외모를 유지하는 중장년층이 늘어남에 따라 이와 같은 ‘효도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 오아로피부과 정재윤 원장

그 대표적인 시술로는 주름 개선 효과를 보이는 리프팅 시술이 있다. 피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부족해지는 피부 속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시키는 리프팅시술은 시술 과정이 간단하여 부담이 없고 비교적 빠른 시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은 기계를 사용하는 리프팅과 실리프팅으로 나뉘는데 그 중 기계를 쓰는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의 깊은 조직인 SMAS층을 자극해 피부 탄력을 살려주는 울쎄라, 고주파 에너지로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을 타이트닝 시켜주는 써마지CPT와 3Deep 등이 있다. 

반면 팔자주름이나 늘어진 턱살, 목주름 등과 같이 보다 깊은 주름의 개선을 원한다면 실리프팅이 적합할 수 있다. 인체에 무해하고 피부 속에서 녹는 실을 주입하여 피부를 당기고 주름을 없애 탄력 있는 얼굴라인을 만드는 실리프팅은 시술 후에도 콜라겐 생성을 통한 피부 탄력뿐 아니라 미백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의 종류 역시 실의 모양이나 유지기간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시술로는 실루엣소프트, V-Loc 리프팅, 퀼리프팅 등이 있다. 상기 언급된 시술 외에 보톡스, 필러 등과 같은 쁘띠성형을 적절히 병행하는 것도 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노원역 오아로피부과 정재윤 원장은 “노화현상은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를 보이므로 리프팅 시술 전 피부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성별과 나이, 피부 노화 상태, 피부 타입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본 후 나에게 가장 효과적인 시술을 선택해야 효과적이다”며 “시술 결정을 할 때에는 비용이 아닌 의료진의 경력과 전문성 등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만족스러운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