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4.24 19:06

반영구필러, 안전하게 시술하려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절개나 마취 등의 수술과정 없이 간단한 주사 시술로 이미지 변화를 시도할 수 있는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필러는 크게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유지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필러와 3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의 유지 기간을 보이는 반영구필러로 구분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히알루론산필러의 잦은 시술에 번거로움을 느껴 반영구필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반영구필러는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필러와 달리 시술 후 부자연스럽거나 염증, 울퉁불퉁함, 푸르스름함 등의 부작용이 발생해도 제거가 쉽지 않아 시술 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대표원장

그렇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반영구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어떤 점을 확인해봐야 할까?

첫 번째로 내 피부 특성, 원하는 시술 부위, 유지 기간 등의 조건에 적합한 필러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반영구필러 역시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필러처럼 각각의 제품에 따라 구성성분, 적합한 시술 부위, 유지 기간 등의 특징이 조금씩 차이를 보이므로 시술 전 정밀한 상담을 통해 내게 적합한 필러를 시술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두 번째로 반영구필러는 제거가 쉽지 않아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필러가 혈관을 타고 흘러갈 경우 피부괴사, 실명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필러 시술 시 피하정맥혈관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베인뷰어플렉스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세 번째로 필러는 주사시술로 잦은 필러 시술은 피부자극으로 인해 멍, 붓기, 출혈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필러 시술 시 피부 손상을 줄여줄 수 있는 둥근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강남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대표원장은 "반영구필러는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시술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에 따라 시술 결과가 크게 차이 난다"고 말하며 "시술 전에는 특정한 필러에 대한 고집 없이 다양한 종류의 반영구필러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