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4.10 20:18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보다 꾸준한 관리가 효과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따뜻해진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왔다. 해마다 이 시기가 오면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특히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약 70% 이상이 다이어트 경험이 있을 정도로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람을 보기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점이 나의 생활 습관을 고려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여러 매체에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을 앞다투어 소개하고 있어 내 몸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무작정 따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 고정아클리닉의원 고정아 원장

이에 국가대표 선수 상근 주치의 경력의 고정아클리닉의원 고정아 원장은 “사람마다 체형과 체질이 다르고, 살이 찌게 된 원인이나 평소 생활습관, 식습관 등이 다르므로 획일화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쉽게 실패하거나, 요요 현상을 겪기 쉽다”며 “먼저 내 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에는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간단한 주사나 체형관리, 레이저기기 등을 이용한 비만시술 등을 병행하는 사람도 많은데,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시술 시간이 짧아 간편하게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아무리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군살이나, 지방과 노폐물 등이 뭉쳐 울퉁불퉁해진 셀룰라이트는 운동이나 식이조절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특히 셀룰라이트는 순환장애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사실상 운동만으로는 제거가 어렵다.

셀룰라이트는 공기압을 이용해 단단한 조직을 풀어주고 순환과 배출을 돕는 시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한데 이와 같은 비만 시술을 할 때에도 역시 개개인의 바디 라인 전체의 균형을 고려해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고정아 원장은 “비만시술은 그 효과는 좋지만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수단인 만큼, 다이어트 성공 후에도 균형 잡힌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 동안의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을 바로 잡고 건강한 생활을 병행하는 등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