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3.14 16:19

브라질리언제모 인기, 주의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추웠던 겨울이 지나면서 봄을 맞아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는데, 이에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기 위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제모 부위 중에서도 브라질리언제모는 습기 제거, 냄새 및 염증 방지, 세균증식 방지 등의 기능적 효과와 미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반면 제모 시술 후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 미앤아이클리닉의원 남윤정 원장

레이저제모는 부작용으로는 피부 화상, 색소소실 등이 있는데, 특히 브라질리언제모 시술부위는 다른 부위보다 굴곡이 많아 착색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브라질리언제모를 위해서는 어떤 점을 확인해봐야 할까?

첫 번째로는 레이저제모는 시술 받는 환자의 피부 타입, 피부 두께, 시술 부위 등에 따라 레이저 세기를 바꿔가면서 시술을 해야 한다. 이에 제모 시술하는 의료진이 오랜 제모 시술 경험과 풍부한 시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두 번째로는 브라질리언제모는 시술 부위의 특성 상 프라이버시의 보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므로 내 성별과 같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마지막으로는 브라질리언제모는 다른 제모보다 예민한 부위에 시술이 진행되므로 일회용 가운 비치 등의 체계적인 위생관리 시스템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압구정미앤아이클리닉 의원 남윤정 원장은 "브라질리언제모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제모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곳 역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남원장은 "브라질리언제모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시술 노하우에 따라 시술 결과가 크게 차이날 수 있어 시술을 결심하기 전에는 반드시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이 오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고 주의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