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2.28 18:02

눈ㆍ코성형, 나에게 맞는 수술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람마다 미의 기준은 다양하다. 오똑하고 날렵한 코, 크고 매혹적인 눈, V라인의 작은 얼굴 등 자신에게 어울리는 이목구비를 가진 사람들을 미인 또는 미남이라 부른다.

최근에는 ‘외모도 경쟁력이다’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신을 가꾸기 위해 성형수술, 쁘띠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날로 늘고 있다.

▲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진상우 원장

특히 눈성형과 코성형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바로 얼굴전체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이다. 또한 동양인의 특성상 좌우로 찢어진 눈, 서양인에 비해 코가 낮고, 코끝이 퍼진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눈성형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수술은 쌍꺼풀수술로, 눈을 뜰 때 쌍꺼풀에 주름이 생기게 해주는 것을 말한다. 작은 눈이 고민이거나 한쪽 눈이 다른 눈에 비해 작은 경우, 심한 눈 처짐 등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술법이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으로 나뉜다. 눈 지방 및 근육량, 눈의 모양, 피부의 두께, 처짐의 정도 등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므로, 수술 전 성형외과전문의를 통한 충분한 상담으로 적합한 수술법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코성형은 콧대를 높이거나 코끝의 모양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보형물이나 자가연골을 삽입해 휜 코, 매부리코, 짧은 코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뿐만 아니라 코막힘 등의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수술 시 보형물이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경우 얼굴에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것은 물론, 염증 또는 구축현상 등의 부작용으로 재수술의 위험을 떠안을 수 있다. 눈성형과 마찬가지로 성형외과전문의에 충분한 상담과 지도를 토대로 수술이 이뤄져야 보다 안전한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진상우 원장은 “눈성형, 코성형은 간단한 쁘띠시술과는 달리 필요에 따라 절개가 불가피한 수술로, 보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준비되어 있는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얼굴에 조화를 이루는 것이 수술의 관건이며,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이 무엇인지 알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갈 수 있다”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