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28 16:23

‘영국유학 대학입학 포트폴리오 심사회’ 3월 국내서 열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본격적인 영국대학 인터뷰 시즌에 맞춰 다가오는 3월 한달 간 국내에서 영국대학 포트폴리오 입학 심사회가 열린다. 

포트폴리오 입학 심사회는 영국대학의 아트앤 디자인 전공 교수와 입학담당자가 한국을 방문하여 한국 학생들을 직접 만나 입학 심사를 진행하는 행사다. 미술 또는 디자인 유학을 준비해 온 학생들에게는 영국으로 직접 입학 인터뷰를 보러 가지 않고도 전공 교수와 입학 담당자를 만나 자신의 포트폴리오 심사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트폴리오 심사를 받은 학생은 바로 현장에서 결과를 알 수 있어 빠르게 합격 소식을 받을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장학금이 수여되기도 한다. 

영국 내 디자인 랭킹 1위의 골드스미스 대학부터 순수미술과 디자인 및 미디어 전공 영국 명문 노리치 예술대학, 신발, 속옷 디자인과 같은 세분화된 패션 디자인 전공을 가진 드몽포트 대학의 학교 교수가 직접  한국을 방문하며, 이외에도 마랑고니, 글라스고 예술대학, 켄트 대학, 러프버러 대학 등 영국 아트앤 디자인 상위 명문 대학이 대거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및 신청은 영국아트유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 하며, 2018 영국예술유학박람회장에서 모든 학교를 한 자리에서 만나 입학 심사를 받을 수도 있다. 

한편 순수미술, 디자인, 음악, 퍼포먼스 등 예술유학에서 포커스를 맞춘 영국예술유학박람회는 3월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삼성역 슈페리어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 및 포트폴리오 인터뷰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참가자 전원에게는 박람회 참가 장학금, 포트폴리오 수강 할인권, 스타벅스 무료 커피 쿠폰 등 푸짐한 사은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