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2.26 18:37

슈링크 리프팅, 시술이 간단한 레이저 시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딱 한 살만 더해졌을 뿐인데 십년이나 더 늙어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일까? 어느 순간 거울을 보면 어딘지 모르게 늙어 보이는 자신의 얼굴에 한숨이 절로 나올 때가 있다.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은 피부 탄력 저하 때문인 경우가 많다. 볼이나 턱, 팔자주름 부위의 피부탄력이 저하 되고 피부가 처지면서 나이를 들어 보이게 만든다는 것. 때문에 여성들은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리프팅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

▲ 오네스타 클리닉 송윤지 원장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행하는 피부 탄력 개선 시술은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등이 대표적인데 최근에는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피부탄력, 주름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슈링크 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KFDA의 승인을 받은 슈링크 리프팅은 주사보다 시술이 간단하고 부담이 적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다. 피부 근막층에 열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시켜 리프팅 효과를 내는 원리의 시술. 적용 부위는 이마, 미간, 눈가, 팔자주름, 입가, 턱 등이며 시술 시간이 길지 않고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을 하는 등의 일상생활에 대한 지장이 거의 없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송도피부과 오네스타 클리닉 송윤지 원장은 “슈링크 리프팅은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층까지 강하고 정확한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노화와 늘어진 피부의 SMAS 층을 강화시키는 리프팅 시술이다”라고 설명하며 “슈링크의 HIFU(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이용해 작은 크기의 열 응고 부위를 형성시켜 처져 있던 피부조직을 수축시키는 원리”라고 덧붙였다.

만약 주름이 깊은 경우라면 레이저 리프팅과 함께 필러를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필러는 주입된 부위에 볼륨감, 입체감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앞볼, 팔자, 이마 등의 부위에 활용이 가능하며 효과가 오랜 기간 지속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