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23 17:17

대화심리전문가 오수향, '긍정의 말습관' 출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화 심리, 양육소통 전문가인 오수향(SHO대화심리연구소) 소장이 '긍정의 말습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북클라우드)'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책은 말이 어떻게 운명까지 바꿀 수 있는지를 여러 가지 사례와 연구 등을 통해 알려준다. 

언어 습관을 바꾸는 궁극적인 이유는 내가 원하는 것,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이루는 것이다. 또한 내가 원하는 것을 쓰고 매일 되뇌다 보면 어느새 원하는 것을 얻은 자신의 모습을 현실에서 마주하게 되는데 궁극적 목표가 있다. 

이 책의 핵심 내용은 '역전의 여왕'으로 불리는 저자를 비롯한 운명을 바꾼 다양한 사례와 실증연구 제시와 둘째 변화의 핵심은 긍정적 언어에 긍정적 행동에서 출발, 셋째 평소 ‘불평·불만·비하’ 부정적 언어 경각심에 대해 강조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많은 사람이 오늘 보다 더 나은 내일로 우뚝 서게 하는 것이 이 책의 출간 목적이다. 

이 책의 저자인 오수향 소장은 가정과 직장 등 모든 관계의 대화법을 도와주는 한편, 말과 관련된 다방면의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이 말의 힘으로 성공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실제 인생 역전을 이루어 낸 경험을 토대로 완성했다.  

고등학교 때 선생님께 들은 칭찬 한마디 덕분에 말 전문가가 되겠다는 꿈을 키웠으며, 말의 힘을 믿고 실천한 끝에 꿈, 부, 다이어트를 성공해냈다고 전하고 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심코 내뱉는 말습관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행동은 물론 현실을 바꾸는 힘을 키우는 것이다. 꿈, 자존감, 인간관계, 돈, 건강 등 누구나 원하는 인생의 다섯 가지 큰 목표에 맞추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자기 대화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독자들의 실천 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저자 자신을 비롯해 말의 힘을 믿고 꿈을 이룬 유명인들의 이야기와 재미있는 심리 법칙들을 들려준다. 폴 포츠, 박상영, 김연아, 마윈, 박지성, 오프라 윈프리 등이 말의 힘으로 현실을 바꾼 대표적인 인물들의 사례를 제시했다. 

또한 기존의 자기계발서와 이 책의 차별화된 점은 독자 스스로의 말습관을 되돌아보고, 긍정의 말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독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쓸 수 있는 칸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으로, 이 책은 단지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니라 자신의 말습관을 돌이켜보고 미래에 대한 새로운 결어와 다짐을 다짐을 되새기면서 곁에 두고 읽고 싶고 쓰고 싶은 나만의 말습관 안내서 형태이다. 

언어 습관을 바꾸는 궁극적인 이유는 내가 원하는 것,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이루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을 쓰고 매일 되뇌다 보면 어느새 원하는 것을 얻은 자신의 모습을 현실에서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오수향 저자는 “ 나에게 하는 말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지는 출발점이다. 이 책은 잘되는 사람들이 매일 실천하는 습관, 가장 작은 노력이 내가 원하고 바라는 꿈을 이루어내는 인생역전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책의 저자인 오수향 (SHO대화심리연구소) 소장은 가정과 직장 등 모든 관계의 대화법을 도와주는 한편, 말과 관련된 다방면의 강연을 통해 많은 사람이 말의 힘으로 성공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그리고 어떻게 말의 힘을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여러 방법을 연구해왔다. 이 책에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가 가득하다. EBS 육아학교 〈오수향의 대화육아〉, KBS 〈아침마당〉, MBN 〈황금알〉, OBS 〈황금보따리〉, SBS CNBC 〈비즈인사이드〉, TV조선 〈알맹이〉 등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중국과 태국 등에 수출된 자기계발서 ‘1등의 대화습관’을 비롯해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 육아’, ’황금 말투’가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