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22 14:57

한방다이어트,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연일 계속되던 강추위가 사그라지면서 따뜻한 봄이 다가 오고 있다. 새해 다짐으로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지만, 마음처럼 잘 되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어려운 숙제와도 같은 존재다.  

이처럼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운동할 시간도 부족해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때문에 단기간 효과를 볼 수 있는 굶기, 원푸드 등으로 살을 빼려고 하는데, 무리한 다이어트는 어지럼증, 탈모, 요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

▲ 이레생한의원 김미라 대표원장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한방다이어트도 좋은 대안이다. 한방다이어트는 개인의 체질과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한 뒤 맞춤 한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은 물론 사이즈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신체건강 증진과 함께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치료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상담을 진행 한 후 자신의 체질 및 건강상태에 적합한 맞춤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요요현상 예방은 물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창원한의원 이레생한의원 김미라 대표원장은 "살을 빼기 위해 무작정 굶는 것 보다는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며, "식이요법에 의존하는 것 보다, 근육량을 늘려주는 적당한 운동을 함께 한다면 탄력 있는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