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17 11:11

라식ㆍ라섹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세계 학회 초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이 보편화된 요즘, 의학기술이 계속 발전하면서 안전성, 회복기간 부분에서 더 나은 시력교정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ㆍ라섹의 부작용 발생률과 회복기간을 줄이면서 더 나은 시력교정술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한 국내 의료진에 의해 개인 맞춤형 스마일라식인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이 고안, 시행되며 세계 학회에 초청돼 화제다.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이란 일반 스마일라식과 달리 각 환자의 안구 상태에 맞게 레이저 강도, 실질 분리 위치 등을 각각 다르게 설정해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수술을 의미한다. 이는 국내 최초 스마일라식을 도입한 강남 눈에미소안과에서 약 30,000case라는 국내 최다 스마일라식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고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인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은 라식ㆍ라섹보다 각막 손상을 1/10로 줄여 부작용 발생률을 낮춘 기존 스마일라식에서 더 나아가 안전성뿐만 아니라 난시 및 안구건조 해결로 시력의 질 역시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강남 눈에미소안과 의료진은 미국, 홍콩, 브라질 등 세계 각국 학회에 초청돼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과 스마일라식 수술 노하우를 공개하면서 국내 스마일라식의 높은 수준을 알렸다.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을 개발 및 시행하고 있는 눈에미소안과 의료진은 “스마일라식 후 높은 시력의 질을 기대한다면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레이저 강도, 실질 분리 위치를 고려한 수술을 받야 한다”며 맞춤형 스마일라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