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14 12:07

보톡스-필러, '시술 후 술 담배 사우나 피해야'

▲ 메이드림의원 정재호 대표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설 연휴를 앞두고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성형수술에 비해 자연스럽고 회복기간이 적은 비절개 방식으로 부담이 덜한 쁘띠시술 때문인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며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쁘띠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대표적인 쁘띠시술로는 보톡스, 필러 등이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성분을 주입하여 신경전달 물질을 차단하고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주어 근육의 부피축소, 주름개선 효과를 주는 시술이다. 별도의 마취 없이 5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진행된다.

필러는 푹 패이거나 볼륨이 꺼진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필러제를 주입하여 즉각적인 볼륨을 채워주어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주는 시술이다. 제품에 따라 성분, 유지기간 등이 모두 다르므로 시술 전 개인의 피부타입, 시술부위, 효과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고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이들 시술은 주사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후 멍, 붓기가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또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효과로 이미지 및 콤플렉스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필러는 제품에 따라 유지기간이 다르지만, 보톡스는 보통 3개월정도 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주기적인 리터치 시술을 권장한다.

의정부 메이드림의원 정재호 대표원장은 "보톡스, 필러는 간단한 시술이지만 자칫 잘못 시술하면 염증, 붓기 그리고 심하면 피부괴사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받아야 만족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시술 전 반드시 정품정량 사용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며, 염증 예방을 위해 시술 후 시술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않고 최소 1주일은 술과 담배를 멀리하고 사우나, 찜질방 같은 곳은 피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