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12 16:59

임플란트, 치과 선택기준 가격보다 전문성이 먼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흔히 치아 임플란트를 ‘제3의 치아’라고 부르는데, 자연치아와 유사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제대로 시술하고 꾸준히 관리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생리적인 치조골의 흡수를 막아줘 부작용 우려가 적으며, 잇몸손상에 대한 위험성 역시 거의 없다. 심미적으로 우수해 육안으로 자연치아와 거의 구분되지 않아 앞니에도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손상된 치아를 발치하고 그 자리에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당일 임플란트’ 시술도 증가하면서 시술 기간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처럼 임플란트의 장점을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무엇보다 임플란트 시술은 물론 시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임플란트 진료를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산치과 더라인치과의원 고승필 원장은 “임플란트는 일반 보철물처럼 인접치아를 삭제하여 손상시키지 않아도 시술이 가능하며, 수명이 일반보철물보다 길고 틀니보다 씹는 힘이 5~7배 강해 틀니를 할 때보다 음식을 먹을 때 맛을 훨씬 잘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다만, 임플란트 시술은 치과 진료 중에서도 고난이도에 속하는 시술로,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이고 싶다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전문 의료진과 노하우를 갖춘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 더라인치과의원 고승필 원장

임플란트 시술 이후 만족도를 높이고, 수명을 늘리고 싶다면 임플란트를 단순히 치과 보철치료의 하나로 보는 시각부터 바꿀 필요가 있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치주의 상태부터 심미적인 요소까지 고려해야 할 것이 생각보다 많은데, 때문에 가능한 보철과, 치주과, 교정과 등 각 분야별 전문가 협진시스템을 갖춘 치과 선택 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 수요가 증가하면서 임플란트 가격 역시 저렴해지고 있는 추세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시술 비용 보다는 전신적인 건강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의사의 숙달되고 정확한 시술, 이상적인 보철물의 제작 노하우 등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기본적인 조건부터 꼼꼼하게 따지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리가 가능한 임플란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이라면 더욱 믿을만하다. 

고 원장은 “임플란트는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아 외모적인 콤플렉스가 가지고 있거나, 어금니가 없어서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없었던 환자들에게 매우 만족스러운 치료방법 중 하나”라며 “특히, 임플란트 뿌리부분이 수술 후 뼈세포와의 회복이 잘 이루어지면 대부분 십여 년 이상 건강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많은 경우 2~30년이 넘도록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만큼 무조건 임플란트 가격이 저렴한 치과를 선택하기 보다는 임플란트 성공률이 높은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라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