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8.02.09 18:12

설 연휴 앞둔 눈코성형, 주의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년에 두 번 찾아오는 우리 나라의 대명절 중 설날이 다가오고 있다. 연휴 시즌을 맞이하여 외모에 관심 많은 학생들부터 취업 준비생, 직장인들까지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평택에 있는 'B' 성형외과 관계자에 의하면 "설 연휴를 앞두고 눈코성형에 대한 문의가 평소 대비 30% 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특히 수술 중에서도 눈코성형은 다른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험 부담이 적으면서도 눈에 띄는 이미지 변화가 가능하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형수술이다. 

눈 성형의 경우 얼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고 자주 보게 되는 부위 특성상 전후 차이가 큰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뿐만 아니라 트임술, 눈매교정, 눈밑지방재배치 등 다양한 종류로 나누어져 있으며 눈의 모양이나 크기, 지방과 근육의 양, 피부 두께, 눈 뜨는 힘 등 개인마다 다른 눈의 상태를 고려하여 알맞은 수술 방법으로 진행하게 된다.

▲ 브랜드성형외과 황상근 원장

얼굴의 중심이 되는 코는 대부분의 동양인 특성상 콧대가 낮아 코 수술 후 전체적인 콧대 라인을 오똑하게 만들고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준다. 얼굴의 중심부가 변화하면서 전체적인 얼굴도 훨씬 세련되어 보이고 호감 가는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단, 낮은 코부터 복코, 매부리코, 짧거나 긴 코 등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코의 모양에 따라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부담이 적고 간단한 성형수술이라고는 해도 눈코성형 역시 많은 수술 케이스만큼이나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 눈 성형의 경우 눈이 감기지 않는 현상, 눈시림, 비대칭 등, 코 성형은 코 염증, 구축 현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만족스러운 결과와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실력이나 노하우, 또 미적 요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없는지 두루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평택브랜드성형외과 황상근 원장은 "눈코성형은 수술 부위의 모양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과 잘 조화되는지를 보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저렴한 비용이나 이벤트만 고려하기보다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또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제시하는지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