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08 11:55

쁘띠성형, '안전성 인증 받은 정품 제품 정량 사용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본격적인 대학교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예비 신입생들과 개강을 바라보는 기존 재학생들이 얼마 남지 않은 개강을 준비를 하느라 분주하다. 새로운 만남과 새로운 학기의 시작을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서 어떠한 준비들을 하고 있을까?

개강 날짜를 몇 일 앞둔 이 공백기간 동안 어학공부, 공모전, 자격증 등을 준비하면서 추후에 취업 시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경험을 쌓기도 하고 또 하나의 경쟁력인 외모를 가꾸기 위해 노력하기도 한다. 일찌감치 마사지, 다이어트, 피부관리, 성형수술과 같은 다양한 외모 가꾸기에 도전하고 싶지만 학생이라는 신분에 투자시간, 회복기간, 수술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비용부담은 줄이면서 단시간 내에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외모로 가꿀 수 있는 ‘쁘띠성형’이 관심을 받고 있다. 쁘띠성형은 간단한 원리의 주사 시술을 통해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여 시간에 쫓겨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 모두에게 적합한 시술로 알려져 있다.

▲ 오아로피부과 최재우 원장

대표적인 쁘띠성형 시술로 꼽히는 필러는 시술 과정이 간편하고 시술 후 일상 복귀가 빠르고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다. 히알루론산 및 인체에 무해한 성분의 주사제를 주입하여 팔자주름을 비롯한 깊은 주름을 개선하고 낮은 코, 밋밋한 이마, 움푹 파인 눈 밑 애교살, 앞 광대, 관자놀이, 볼, 턱 등의 볼륨이 꺼진 부위에도 볼륨감을 높여주는 미용 시술이다.

한편 필러 못지 않게 주목 받고 있는 대표적인 쁘띠성형이 바로 보톡스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성분을 소량 주입하여 주름의 원인이 되는 근육을 선택적으로 약화시킴으로써,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시술이다. 얼굴 전체적인 주름뿐만 아니라 발달한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근육 등 신체 다양한 부위를 개선하여 주름을 펴주고 라인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다한증 치료에도 긍정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처럼 필러,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은 시술시간과 회복시간이 짧은 특징을 갖고 진행하는 비절개 방식의 간단한 주사시술이지만 시술부위, 제품의 종류, 피부타입, 시술 스킬 등에 따라 결과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수 오아로피부과 최재우, 조성문 원장(서울대피부과 전문의)는 “최근 개강을 앞두고 내원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며, “개선되는 외모에 대한 기대도 중요하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미국식품의약국(FDA) 또는 식품 의약품 안전처(KFDA)에서 안전성을 인증 받은 정품 제품을 정량 사용하는 곳에서 진행해야 피부괴사, 붓기와 같은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