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8.02.08 11:35

중앙대, 중고생 스타크래프트 대회 ‘스쿨챔피언십’ 개최

▲ 드림챌린지 로고 (중앙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중앙대(총장 김창수)는 오는 10일(토), 11일(일) 양일간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운 산업분야 및 일자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드림 챌린지’를 개최한다.

중앙대 산학협력단과 ‘스쿨챔피언십’ 사무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직 프로게이머, 중앙대 교수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강연 및 세미나와 함께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국내 첫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대회 ‘스쿨챔피언십’(School Championship)도 개최될 예정이다.

10일(토) 강연에서는 ‘e-Sports 101 : e스포츠 세계에 대하여’ 라는 제목으로 전직 프로게이머이자 현 블리자드 코리아 e스포츠 국기봉 사업팀장과 중앙대 교수진이 참여하는 강연이 예정되었으며, 11일(일) 세미나에서는 ‘게임과 e스포츠 산업의 미래’ 라는 제목으로 중앙대 교수진과 게임산업 관련 실무자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강연과 세미나가 종료된 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스포츠 대회 ‘스쿨챔피언십’ 8강부터 결승까지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스쿨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