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방송
  • 입력 2011.05.18 10:21

‘동안미녀’ 반란..시청률 상승세 무섭다

‘동안미녀’의 통쾌한 반란, ‘시청률 반전드라마’가 시작됐다.
 
시청률 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 결과 17일 방송 된 KBS 월화드라마 ‘동안미녀’ 6회 방송분이 시청률 12.4%(AGB닐슨,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무도 예상치 못한 무서운 상승세다. 1회 시청률이 6.8%(AGB닐슨, 수도권 기준)였던 걸 감안하면 6회 만에 무려 2배나 오른 수치. 이로써 ‘동안미녀’는 MBC 드라마 ‘짝패’(17.8%, AGB닐슨, 수도권 기준)에 이어 월화극 2인자로 자리를 굳혔다. 이날 SBS 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는 10.5%(AGB닐슨,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일각에서는 ‘동안미녀’의 이런 시청률 수직상승을 두고 ‘반란이 일어났다’고 표현하고 있다. 다른 경쟁작이 워낙 쟁쟁해 ‘동안미녀’의 선전을 점치기 어려웠던 상황. 더군다나 ‘동안미녀’는 시청률 한자릿수로 방송을 마감한 드라마 ‘강력반’ 후속으로 전작의 시청률 후광을 보지 못해 다른 경쟁작에 비해 불리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런 우려를 비웃듯 ‘동안미녀’는 나 홀로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1회부터 꾸준히 오른 시청률은 러브 라인이 본격 시작된 6회에서 12.4%(AGB닐슨, 수도권 기준)로 터져버리고 만 것. 첫 회 시청률에 고개를 떨궜던 관계자들도 무려 두 배나 오른 시청률에 깜짝 놀라고 있는 분위기다.
 
제작사 측은 “’동안미녀’의 시청률 반란은 IMF세대와 88만원 세대의 반란이라고 생각한다”며 “일부에서는 극 중 장나라의 상황과 설정이 억지스럽다고 말하지만 사실 IMF 때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88만원 세대에게 장나라의 상황은 현실이다. 이를 공감해주신 시청자들이 있었기에 ‘동안미녀’의 반란이 성공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4회까지는 장나라가 고군분투하는 모습에 많은 시청자분께서 안쓰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5, 6회에서 본격적으로 장나라와 최다니엘, 류진의 달달한 러브라인이 부각되고 디자이너로서 성취도 조금씩 이뤄가는 모습을 보여지자 중장년 여성 시청자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시청률 상승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동안미녀’ 6회 방송이 끝난 직후 홈페이지에는 시청소감이 폭주해 현재 1200개에 달하는 글이 올라온 상태. 거의 절반 가까운 글이 6회에 터진 장나라와 최다니엘의 상큼달달한 로맨스에 “남자 최다니엘을 보았다”, “달달해서 행복한 로맨틱 코미디 ‘동안미녀’”, “진작에 러브 라인이 가동됐어야 했다”, “로코(로맨틱 코미디)의 여왕 장나라의 귀환”이라며 열광하고 있다.
 
‘동안미녀’ 6회 방송 분은 극 중 진욱(최다니엘 분)이 소영(장나라 분)에 대한 연정을 품게 되는 과정을 담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소영이 장기홍(홍록기 분) 대리의 심부름으로 진욱과 함께 살고 있는 집을 방문하게 되고 마침 손이 다친 채 머리를 감고 있던 진욱을 소영이 도와주게 된 것. 밀폐된 욕실에서 소영은 진욱의 머리를 감겨주다 뜻하지 않게 진한 스킨십을 하게 되고 이때 두 사람의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부각되면서 콩닥콩닥 시작하는 사랑의 감정이 브라운관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졌다.
 
그러는가 하면 소영이 진욱의 넥타이까지 매주면서 눈빛을 교환하는 클로즈업 신과 버스 안에서 나란히 앉아 막대사탕을 행복하게 빨아 먹는 신은 6회의 명장면으로 꼽히며 “키스신보다 달콤하다” “두 사람의 자연스런 연기 때문에 보는 나까지 행복해진다”는 등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
 
한편, 6회 마지막 부분에서는 소영의 정체를 의심한 윤서(김민서 분)가 이소진이란 동생이름으로 일하고 있는 소영에게 “이소영 씨!”하고 부르자 소영이 자신도 모르게 “네!”하고 대답하며 윤서를 바라보는 장면이 연출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나이와 이름을 속이고 더 스타일에 입사한 소영의 거짓말이 들통나게 되는 것인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동안미녀’에 집중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