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7.10.18 11:15

운동하고 굶어도 빠지지 않는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하기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팔뚝이나 허벅지와 같이 노출이 많은 곳은 다이어트시 유독 신경이 쓰이는 부위이다. 때문에 헬스는 물론이고, 요가, 수영 심지어 강도 높은 크로스핏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정작 만족할만한 몸매를 가지는 경우는 드물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통해 기대했던 효과는 전체적으로 슬림하면서 팔뚝이나 다리에 군살이 없는 매끈한 몸매인데 운동만 해서는 두 가지 효과를 모두 누리기가 사실 힘들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군살을 해결하지 못해 결국에는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태까지 벌어지곤 한다.  

강도 높은 운동과 혹독한 식이조절에도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의 대표적인 원인은 '셀룰라이트'다. 

울퉁불퉁하게 자리잡아 보기에도 좋지 않고 심지어 옷 맵시까지 망치는 이 셀룰라이트는 단순 지방덩어리가 아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제거되지 않는 것.

▲ 셀룰라이트는 지방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바탕질에 찐덕찐덕한 형태의 액체로 생긴 염증으로 장누수증후군, 혈액순환장애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주로 부분비만에 함께 생겨나는 셀룰라이트는 정확히 말하면 지방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바탕질에 찐덕찐덕한 형태의 액체로 생긴 염증으로 장누수증후군, 혈액순환장애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손이나 발, 얼굴 등 신체 어느 부위에도 생겨날 수 있다.

때문에 셀룰라이트는 꼭 비만환자가 아니더라도 마른 사람에게서도 얼마든지 볼 수 있다. 약한 단계의 셀룰라이트는 꾸준한 스트레칭과 식단조절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지만 손으로 잡았을 때 눈에 띄게 보인다거나 손으로 잡지 않고도 보일 정도의 심각한 수준의 셀룰라이트라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적합하다.

현재 가장 셀룰라이트없애는방법으로 적절한 치료법은 '마네킹필'을 들 수 있다. 마네킹필은 체외충격파와 고주파를 이용해 뭉친 지방과 부종 및 독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큰 통증 없이 사이즈 감소와 셀룰라이트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림프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줘 잘 붓고, 근육이 뭉치는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이다. 

마네킹필은 비수술, 비침습적인 시술로 안전하며 마취나 절개가 필요하지 않아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몸무게를 감량하고 전체적으로 살을 빼면 다리나 팔뚝 같은 보이지 않는 신체 부위도 자연스럽게 날씬해질 거라고 생각하지만, 특정부위에 몰려 있는 살은 대부분 단순 지방만의 문제가 아니므로 근본적인 원인인 셀룰라이트를 제거하지 않으면 만족할만한 라인을 얻기 어렵다"며 "셀룰라이트는 개인에 따라 유형이 다를뿐더러 그 단계에 따라 각기 다르게 시술해야 효과적이므로 시술을 고려한다면 전문의료진을 통한 꼼꼼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